면접이 있는 날이라 급하게 씁니다.
개선안 같은 건 없고 그냥 만져보고 순수하게 느낀 점들입니다.
-파천세
본섭에서 스포투자 맥스로 한 정도의 수치가 패시브로 넘어옴으로써 소소한 이득
-평타 모션
모든 스킬 중에 평타가 가장 사복검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준다.
그만큼 부드럽다. 도트 재탕도 섞여있긴 하지만...
1회 공격당 1회 타격에서 2회 타격으로 롤백했지만 역경직 자체가 애초에 사라져서 데미지 면에서 소소한 상향
-광폭화
힘 증가치는 패시브화 되었다.
배우면 배우는대로 그 힘 증가량 수치만큼 마을힘이 늘어난다.
현재처럼 던전 안에서 광폭화를 써서 힘 증가가 되는 경우는 이제 볼 수 없다는 뜻(마을힘=던전힘)
업뎃 내역에 적혀있는 그대로이니, 전혀 버그가 아니다.
1레벨 배웠을 때부터 출혈레벨 88 고정... 의도한 건지는 모르겠다.
20레벨 기준 출혈확률 50%, 상처악화 걸릴 확률 60%로 증뎀조건이 굉장히 완화되었다.(각패에서 추가 설명)
아주 잘 터지므로 상처악화 노tp 기본 지속시간인 10초로도 충분히 잘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
20레벨 기준 기본 증뎀량 15% 에서 tp5 투자를 다 하면 23.5%
증뎀스킬에 여전히 폭류/혈화 등의 스킬이 없는데, 아마 사복검-강 때문에 일부러 제외한 듯 보인다.
-사복검-발
이번 패치로 가장 많이 피해를 본 스킬
tp가 통합되면서 간격 감소가 사라져서 마인의 속삭임 세팅은 큰 타격이 될 것
레이드 나오기 전처럼 그저 쓸만한 기본기 정도로 그치지 않을까 예상함
-사복검-강
자체 퍼센트도 약간 늘고, tp증가율도 아주 미미하지만 올랐다.
하지만 tp가 1레벨당 3을 먹어서 원...
퍼섭에서 tp 찍어도 수치가 바뀌지 않는다.
실적용은 되는건지 테스트하기엔 시간이 없어서 패스
-혈화난무
여전히 c키 캔슬은 없다.
-검마격살
tp가 1레벨당 공증 10%로 바뀜에 따라 브롱으로 신 1인쩔 할 때 유용해질 것
-혈마인
1차 패치 때 흔적범위가 약간 늘었는데, 갈늪9와 함께 쓰면 꽤나 넓은 범위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탐욕의 번제
스포 투자 다 하면 '출혈레벨 30 증가' 옵션이 붙었다.
검마 스킬들 살펴보면 파천체, 광폭화, 폭류, 혈화 다 출혈레벨이 따로 붙어있는데 여기에 모두 적용되는 것을 확인
따라서 광폭화 출혈레벨이 88+30=118 로 레이드에서도 충분히 출혈이 잘 걸릴듯
2차 패치에서 운무 흡수 범위가 증가되었는데, 혈화난무를 사용하여 스킬의 끝에 걸치게끔 굉장히 멀리 떨어져서도 흡수가 된다.
1차 각패로는 굉장히 준수한 성능
-포식자 갈로아
회수 및 재사출 기능 추가되었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움
스킬 켜면 기본적으로 공격모드이고 다시 스킬버튼 누르면 캐릭 위에 둥둥 떠다니기만 한다.
몹을 인식하고 갈로아가 몹에 달라붙었을 때 스킬키를 눌러도 바로 취소될만큼 빠른 반응속도를 가지고 있음
'진작 할 수 있는 기능을 왜 이제서야 넣어줬는지' 라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드는 스킬
-기타
1) 다단히트 스킬이 워낙 많아서 냉정함 크리티컬 수치 5%는 공짜로 가져간다고 보면 됨
2) 70제 방어구 기준으로 중갑마스터리 물크 증가량이 10%
파천세에 적중률도 스포 투자 없이 4.7%나 주는데, 별운검 유저들은 물크5% 하향되었어도 신났다...
3) 퍼섭이라 달계가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스포가 굉장히 많이 남는다.
조만 1레벨 주고 전직 후 스킬 모두 마스터해도 650정도의 스포가 남음
4) 사복검-강이 지금보다 좋아졌다고 폭류/혈화 tp를 여기다 주려고 하지 말자.
tp를 3개나 먹어서가 아니라 계산해보면 답이 나온다.
5) 86레벨 기준으로 강1/광폭5/폭류5/혈화5/혈지1 주면 tp가 딱 맞게 떨어진다.
6) 강 스위칭은 지금 하던대로 하고 광폭화 레벨을 올리는 것이 관건이 될듯
그렇다고 증뎀칭호 버리고 광폭3짜리 낀다거나 그러진 말자.
검가6을 베이스로 +@에 어떻게 세팅되어 있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계산상 증뎀칭호가 당연히 우위다.
이대로 광폭화가 나온다면 광폭화 플티를 박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브롱9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