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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섭과 퍼섭 홀리 스킹 물공 차이
게시물ID : dungeon_46617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뷰러
추천 : 0
조회수 : 715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5/02/04 13:15:31


본섭.png
일단 지축,스킹,영축중에서 '스킹의 물공만' 표현한 그래프입니다. 왜냐면 끓피 옵션중 단연 돋보이는게 물공이기 때문에.. 

왼쪽은 마을체력 3000정도고 오른쪽은 1800정도 입니다. 

척보면 이게 뭔 정체불명의 무지개떡이냐 싶지만 그냥 면적이 버프량이라고 보시면됩니다.
 X축은 버프수치, Y축은 체력이고 이 두개가 곱해져서 면적(버프량)이 좌우됩니다. 
위의 그래프는 본섭입니다.



1월.png
1월20일에 있던 퍼섭패치가 적용된 그래프입니다. 크루 자체 스킬량만 반토막냈기에 스킹 자체 버프량(빨간색)이 반 줄었습니다.
크로니클이나 끓피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라 실질적으로 너프량은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크로니클이나 끓피가 없는유저들은 타격이 심해서 새로 크루를 키우기 굉장히 꺼려지게 만든다는점이 있구요.



2월.png
2월3일 퍼섭패치입니다. 이번엔 위와 반대로 자체 스킬수치를 본섭기준 1.5배로 뻥튀기 시켰기에 빨간색의 가로축이 눈에띄게 증가했습니다.

문제는 체정계수(Y축)이 이전에 비해 반토막이 났기에, 고스펙과 저스펙간 차이도 팍 줄어버렸습니다.
증폭작의 가치도 반토막이 났고, 끓피(+이기)가 반토막이 나긴 했는데 덩달아 크로니클도 반토막이 났습니다. 

이 너프의 차이는 투자를 많이한 유저일수록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이번 패치는 위와 반대로 크루에 투자하기 굉장히 꺼려지게 만들며 동시에 양산홀리가 설치게되는 역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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