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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ID : lol_467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Nvm★
추천 : 6
조회수 : 12781회
댓글수 : 14개
등록시간 : 2012/01/03 22:49:33
쪼렙부터 솔라인 누커들만하던 김치들이 잘 못하는 캐릭중하나가 원딜이지.
나라고 잘하는건 아니지만 기본정도는 하는지라
몇가지 기본을 알려 주기로했어.
0. 라인관리
라인관리는 원딜의 기본이라기보다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기본이지.
병신같이 자기가 라인전 밀리는 상황에서
라인 존나밀다가 뒤지면 lol 언인스톨하고 유서에 내 이름 쓰고 자살하길바래
라인관리에 대해서는 긴말 필요없이
자기가 밀때 당길때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무조건 미니언 막타만 쳐.
막타만 치더래도 라인이 밀리는데 병신같이 애쉬로 발리같은걸 쏴대거나 오토어택을 해대면
라인 미니언이 남아나지 않는건 당연지사겠지?
라인을 민다 = 죽을 확률이 올라간다야.
1. cs 파밍.
원딜러에게 제일 중요한것중 하나야.
킬을 암만 처먹었대도 cs가 20이고 이러면 원딜러할 자격이 없지.
초반 중반 후반 모든 라인 통틀어 cs가 가장 높다면 넌 이걸 마스터 했다고 봐도되.
참고로 난 못해. 카옥스 정도면 할라나?
2. 카이팅
달려가면서 쏘고 빼면서 쏘고 하는걸 카이팅이라 하는데
쉽게말하면 그냥짤짤이지.
스타에서 벌처 컨트롤은 해봤을거라 믿어. 그걸하면되.
3. 미니언 견제
원딜에게 기본은 cs야.
그러니 적챔프를 못크게하려면 cs를 못먹게 해야겟찌.
미니언견제는 별거없어
그냥 우리미니언 피보고 그거 먹을라는놈한테 딜좀 넣어주면되.
4. 한타시 자리잡기
cs가 원딜의 기본이라면
자리잡기는 원딜의 실력의 절반을 보여주는거야.
자리잡기는 경험에서 찾을수 밖에없는데
최소한의 조언을하자면 병신같이 우리팀에서 젤앞에나가서 쳐죽지말자
5:5 대치상황에서 너죽으면 한타는 끝이야 시팔놈아
굳이 자리잡는에 대해 말하자면
탱커 뒤에서 '언제든 한타 참여가 가능하고 언제든 안전하게 도망칠수 있는' 곳에 있다가
한타가 시작되면 '적 캐리 씹창낼수있고 안전하게 도망칠수 있는' 곳에서 딜하면 될꺼야.
근데 그게 어디냐고?
그래 씨발 이건 존나 입롤이지.
1. 마스터리
ad마스터리 하면되. 21/9/0 을하든
21/0/9를 하든 니꼴리는대로 하면될꺼야.
개인적으론 21/9/0이 낫다 생각해 (아무래도 피가올라가니까)
2. 룬
카옥스같은 새1끼들이 cs를 존나 괴물같이 먹는데는 이유가있어
우리 같은경우 라인이 밀리면 타워에 cs를 존나털리는데
걔네들은 룬으로 데미지를 올려 그걸 막지. 각설하고
빨강 - 물뎀
노랑 - 방어
파랑 - 공속
보라 - 물뎀/이속/방관 (물뎀하나넣고 꼴리는거 넣어)
방관룬이 챔프상대하는데 좋긴하지만 미니언은 방어가 낮기에
미니언잡는데는 물뎀룬이 나아.
저렇게 물뎀 셋팅을 하면 풀피 원거리미니언이 타워 1타 + 내 1타에 죽어버리니
cs먹기도 굉장히 편하지.
참고로 선템 신발같은거 가고서 원거리 미니언이 타워한테 맞고 내 공격맞고 안죽는다
시부렁거리면 키보드 자판을 다 뽑아버리겠어
원딜러 템트리는 특별한 상황이 아닌한 도란도란 똥신발은 기본중에 기본이야.
도란칼을 최소한 하나는 들어줘.
* 추가로 한타시 까야할 순위.
1. 상대 ad딜러 / ap 딜러.
2. 서포터
자기 레인지에 까야할 애들 정~ 없다싶으면
상대편 탱커에 cc에 말리지 않을 거리에서
탱커를 몇대 쳐줘도 됨.
이걸 모르는놈이 있을까 싶지만 그래도 몇자 적었어.
원딜 공략은 마치고
원거리 챔프들의 난이도를 설명할게
난이도는 검은별로 표기했어.
검은 별이 많을 수록 생존이 힘든 챔프야.
1. 케이트 ★★
원딜러중 트리스타나를 제외한 가장 긴 사거리를 보유.
초반 카이팅으로 라인전 우세를 점하고
그 우세를 끝까지 이어나가면 잘한단 소릴 들을꺼야.
부쉬에 꾸준하게 트렙박아주고
한타시에도 자기 발밑에 트렙박고
상대 캐리노려서도 트렙박아주고 하면 좋아.
한타시에는 긴사정거리로 후리하게 딜을넣을 수있는 챔프지.
2. 베인 ★★★
실버볼트 3타를 이용한 짤짤이를 잘하면 되.
e 스킬 벽꿍이 제대로 들어간다면 거진 필킬이나오지.
반대로 e를 잘못쓰면 잡을 적도 못잡는 경우가 나오니 주의해.
벽꿍이 가능한 부쉬에 와드를 자주박아주는게 포인트.
기본콤보 : 평 -> q -> e
혹은 벽 e 후 극딜
3. 고구마 ★★★★★
ap도 가능.
솔까 고구마는 안해봣어. 그냥 궁잘맞추면되고
%로 마법데미지를 주는 창년이야
생존기가 슬로우 빼고 전혀없으니까 아군뒤에 잘숨어서 딜하자.
참고로 고구마는 포커스도 존나 잘받아.
이상하게 카서스마냥 치면 뒤질거같이 생겼어
4. 그레이브 ★★★
q 랑 e 가 존나 애미없는 창년이야
dps면서 딜탱급 방체를 지녔고 딜/생존 둘중 하나만 존나 잘해도 지존캐리가 가능해.
무엇보다 현재 원딜중 cs대비 파괴력이 제일 강한 챔프중 하나가 그레이브야.
w도 한타때 타갯팅 챔프한테 던져주면 진짜 씹소리나오지.
5. 트리스타나 ★★
w 스킬로 쥐존 생존이 가능.
롤에 있는 말중에 하나가
"생존기가 추격기로 바뀌면 그때부터 진짜 지옥이지.." 인데
그말이 적용되는 챔프중 하나야.
w 로켓점프가 킬이나 어시를 먹으면 초기화되는데
한타때 서로 누킹하고 다 피빠진 상태에서
트리가 wwwww 로 상황을 정리하는 상황이 나오기도해.
참고로 트리스티나는 레벨이 오를때마다 사거리가 늘어나느데.
18렙(만렙) 이되면 사거리가 타워랑 불과 1티모미터 밖에 차이 안나기에
지존 철거 캐릭으로 불려.
초반 1~6렙 사이 강캐중 하나가 트리니까
w로 많은 이득 보길바래.
6 . 애쉬 ★★★★
만약 모스트가 원딜이 아니거나
솔랭크 점수가 1600 밑이라면 애쉬를 픽하지 않길 권하겠어.
450원에 값싼 챔프지만 원딜중에서 존나 까다로운 챔프중하나야.
궁은 못맞추면 정말 있는지없는지 티가안나는 챔프고
생존기는 슬로우, 스턴(궁) 이 고작..
고구마보다 생존은 낫지만 (솔까 뭐가 나은지도 모르겠음)
암튼 무지 어려운 원딜중 하나야.
기본콤보는 리콜후 (애쉬는 비전투 상태일때 크리티컬확률이 올라)
미니언 치지말고 상대 원거리 챔프한테
평 -> 발리.
근데 어지간한 멍청이가아니면 애쉬 선빵을 맞아주지도 않지
그러니 맞지말자.. 제발..
7. 이즈리얼. ★★★ (e를 공격/생존 둘다로 사용한다는가정하에)
딜이 조금 까다로움. 룬도 노랑에 방어가아닌 마젠을 넣고
긴 q 사정거리 이용해 안맞고 딜하는 놈인데 초보자 비추임
8. 나머지
하지마 그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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