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어제 해병대 체력검사+면접 내용..잘한건지 봐주세여ㅠ
게시물ID : military_4697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kkmaj95
추천 : 4
조회수 : 30355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4/08/01 11:00:54
일단 해병대 합격기준이
200점만점에 고교내신30점만점+고교출결30점만점+면접60+체력검사60+신체검사20
이렇게해서 200점인데요 고교내신은 상위 35%정도 되구여 출결은 3년개근은아니지만 무단은 한번도없습니다.
신검은 2급나왔습니다(저체중)
 
 
 
팔굽혀펴기 1분에 52개가 만점(30점)인데
21개했습니다(14점)
 
윗몸일으키기 1분에 58개 만점(30점)인데
48개 했습니다(25점)
 
면접은 처음에 면접실 들어가자마자 인사 목소리 크게 하고 앉아서
자기소개부터했습니다
 
자기소개 : 안녕하십니까 카멜레온같이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빠르고 어디서도 눈치있게 행동할 수 있는 수험번호 ㅇㅇㅇ번 ㅇㅇㅇ입니다.
 
면접관 : 네 지원동기는뭔가요?
 
대답 : 예 저는 면접관님께서도 보시면 아시다시피 체격이 외소한 편입니다. 육해공중에 기본적으로 훈련 강도가 높은곳은 해병대라고생각합니다.
우선 제가 해병대를 간다면 제대할때쯤엔 몸에 근육이 붙어 몸무게가 늘어 날 수 있어서 자기만족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는 국방의 의무라는것은 휴전중인 국가이기때문에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전쟁에 대비하기위해 지켜야하는 것이기때문에 굳이 2년이란 시간을 군대에서 보낸다면 정말 제 가족과 국가를 지킬수있도록 힘을 기를 수 있는 해병대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되었습니다. 저는 내일이라도 머리를밀고 입대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꼭 붙여주십시오!
 
면접관 : 해병대 몇번째 지원하시는건가요?
 
대답 : 이번이 처음지원한겁니다. 저는 이번에 무조건 붙을 각오를 하고 이미 휴학신청을 했습니다.
 
면접관 : 그럼 혹시 해병대 입대 후에 부대내에서 선임이 가혹행위 등 하면 안되는 행동을 했을때 본인은 어떻게 대처하실겁니까?
 
대답 : 일단 군대는 계급사회이기 때문에 선임의 명령은 무조건 복종합니다. 선임과 마찰이 있을 경우에 저는 어느정도 융통성있게 대처하겠지만, 그 행동이 선을 넘어간다면 저는 가만히 지켜보지만은 않을것 같습니다.
 
면접관 : 네 알겠습니다. 훈련중에 행군을하다가 힘들어서 쓰러지고 이런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그러면 동기들에게 피해를주는건데. 그거에 대해선 어떻게생각하십니까?
 
대답 : 일단 저의 어렸을적부터의 신념은 민폐를 끼치기 않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제가 힘들어도 다른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기위해 저한테 주어진 임무는 무조건 해낼겁니다. 행군중에 옆에 동기가 탈진상태일경우 제가 여유있을땐 짐을 들어줄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면접관 : 네 그럼 부모님 자랑한번 해주실래요?  ( 여기서 당황함 이런질문은 상상도 못했기때문에..)
 
 
대답 : 네 일단 저희 부모님은 두분 다 자영업을 하십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시고 상대해야하기 때문에 항상 웃으시고 기분나쁜걸 티를 내면 안되는 직업입니다. 저희 부모님은 그게 몸에 베어있으셔서 제가 어렸을때부터 그런걸 많이 보고 자란것 같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부대 내에서 밝은 인상으로 훈련을 즐겁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면접관 : 네 그럼 혹시 해병대에 대해서 알고계시는게 있으신가요?
 
대답 : 팔각모와 빨간 명찰의 의미를 알고있습니다.
 
면접관 : 네 말씀해보세요
 
대답 : 팔각모는 옛 신라시대 화랑의 정신인 오계와 세가지의 금기를 더한 팔계 여덟가지의 의미를 상징하는 모자이고, 빨간 명찰의 바탕의 빨간색은 피와 정렬을 뜻하고 노란색은 인내와 땀,노력 등을 뜻합니다.
 
면접관 : 네 수고하셨구요 마지막으로 하시고싶은 말씀은?
 
대답 : 예 저는 정말 해병대 아니면 군대 갈 생각이 전혀없습니다. 물론 이번에 떨어지면 다시 해병대를 지원하겠지만 저는 굳이 지금 당장 가고싶습니다. 꼭 붙여주셨으면합니다. 날씨 엄청 더우신데 고생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면접관 : 네 안녕히가세요
 
 
 
 
 
 
 
쓰고보니 좀 긴것같네요.. 면접때에는 항상 눈을 마주치고 허리,어깨 쫙 펴고 패기있는 목소리톤과 크기로 대답했습니다.
면접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체력검사에 비해서는 많이 잘본것같은데 이정도면 붙을 확률이 있을까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