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중국, 여행비 부담 유학생 동원"
게시물ID : sisa_4697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시불이
추천 : 2
조회수 : 471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08/04/29 09:08:5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hot&sid1=104&sid2=231&oid=052&aid=0000197561&cid=92841&iid=38733

각국 중국 대사관 측이 베이징 올림픽 성화 봉송을 반대하는 시위를 막기 위해 여행비 등을 보조해주며 현지 중국인 유학생 등을 조직적으로 동원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아사히 신문은 지난 26일 나가노 시에서 열린 성화봉송 행사에서 주일 중국대사관이 도쿄 등의 중국인 유학생 5,000여 명에게 야간 버스비 등의 경비를 보조해 주며 성화 봉송 행사에 참가하도록 했다고 행사 참가 유학생을 말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특히 참가자들이 사람 장벽을 만들어 성화 봉송 반대 시위를 막도록 하는 내용의 구체적인 행동 지침서를 중국인에게 나눠줬다고 전했습니다. 

이 신문은 또 파리나 런던, 캔버라 등에서 열린 성화 봉송 행사에서도 중국 대사관측이 현지 유학생과 화교 등을 동원해 베이징 올림픽을 지지하는 집회를 열도록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 외무성 대변인은 지난 24일 정례 기자 브리핑에서 이와 관련한 기자 질문에 대해 "질문으로서 의미가 없지 않느냐"며 명확한 답변을 피했다고 이 신문은 덧붙였습니다. 

이 지침서를 보면 성화를 인수하는 지점에 20명씩 모여 사람 장벽을 쌓아 성화 봉송 방해를 막고 집단적으로 모여 있는 사람들이 보이면 이를 책임자에게 보고하도록 돼 있다고 아사히 신문은 설명했습니다. 

김상우 [[email protected]]
==================================================================================================
중꿔 이놈들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