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소전 논쟁에 좀 답답한 기분이네요.(장문 넋두리주의)
게시물ID : mobilegame_4715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카이노르
추천 : 5/11
조회수 : 459회
댓글수 : 38개
등록시간 : 2017/09/13 20:46:33
옵션
  • 창작글
  • 베오베금지
  • 본인삭제금지
지금 보면 이벤트 스킵이 문제라고 많이들 하는데 해당 이벤트를 하지 않음으로 얻지 못하는게 있나요?
대부분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른 방법으로도 얻을 수 있는 상품들이고 이벤트를 통해서만 얻을수있던 스킨은 지급을 해준다고 햇는데 그 이벤트를 꼭 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는건지 되묻고 싶네요.
얘기들 하시는 스킬칩이 꼭 서약이벤트만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다른 명칭에 혹은 국내서버만의 새로 이벤트가 생길수도 있는거고 가능성이나 국내서버운영 상황에 맞게 변화는 당연히 있을수있는건데 말이죠.
혹여 이 게임이 이미 완결이 있는 콘솔 게임처럼 10개의 이벤트가 전부인데 그중에 국내서버만 몇개를 뺀다면 문제가 있을수 있지만 앞으로 추가 될 이벤트가 몇개일지 모르는건데  지나간 이벤트를 넘긴다고 그게 마치 엄청난 불이익인것처럼 말하는것 자체가 너무 과하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 전 그 어떤 이유보다 과금자 혹 무과금자들의 경쟁과 거기에서 오는 분쟁들이 싫어서 pvp라던가 경쟁 시스템이 있는 모바일 게임을 안하던 사람이라 소전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당연히 경쟁이 없으니 탬 한두개 때문에 분쟁이 생기거나 할 거라 생각하지 않았었습니다.

근데 경쟁이 없어도 서로 만들어 경쟁하고 운영방식에 대해 타 국가의 운영과 비교하며 과하다 싶은 요구가 올바른가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합니다.

그렇게 지난 모든 이벤트를 다 하면 모두가 만족 할까요?
그럼 또 중국은 벌써 이만큼 진행 됐는데 우리는 뭐하냐며 따지지느않을까요?
그래서 이벤트의 간격을 줄이고 연속으로 해서 속도를 올리면?
그럼 또 거기에 대한 불만은 없을까요?
캐쥬얼하게 즐기는 사람과 매일 이벤트에 열중하는 사람의 간극을 따지진 않을까요?

어차피 모든 일엔 득과 실이 있고 거기서 어느쪽이 합당한지 따지고 그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물론 사용자로써 현재의 문제를 제기하거나 토로할수는 있지만 운영 그자체에 대해 개개인의 모든 요구를 수용하라는건 무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소전에 관련되서 보는곳은 루리웹과 오유가 전부인데 루리웹은 그저 눈팅하는 비회원이라 여기에 넋두리 해봤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