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은 홈레코딩이구요. 기타 치던지 아님 보컬 녹음하는 영상 찍으려고 합니다.
대학생이라 예산은 풍족하지는 않구요. 100만원 내외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갖고 있는 장비
Canon EOS 50D
Canon 50mm f/1.8 stm
Canon 85mm f/1.8
Sigma 17-70mm f/2.8-4.0
제가 생각하고 있는 몇 가지 생각인데 보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1. 지금 갖고 있는 50D는 동영상 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동영상을 지원하는 바디를 구입한다.
2. 1번 + 새로운 렌즈를 구입한다.
3. 캠코더를 구입한다.
1.
이 계획의 장점이라면 갖고 있는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 그리고 동영상 촬영과는 관계 없지만 사진 찍을 때 고감도 노이즈가 줄어든다는 거?
고민이 몇 가지 있는데 제가 갖고 있는 렌즈가 좁은 방(약 5평) 안에서 촬영하기 적합한지 여부를 잘 모르겠네요.
단렌즈 중 85mm는 당연히 안 될 것이고 50mm를 사용한다면 거의 방 끝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반대편 방 끝에서 연주/노래해야 할 거 같아서요.
그나마 넓은 화각을 지원하는 17-70은 사실 두 렌즈에 비해 화질이 떨어지고 조리개값도 높아서 두 단렌즈 들이고 나서는 사진용으로도 거의 쓰지 않아서요. 바디를 바꾼다면 화각 때문에 이 렌즈를 가장 많이 쓰게 될 거 같은데 동영상 촬영 시 화질이 안 좋을까봐, 조리개 최대개방 정도가 낮아서 영상이 마음에 들지 않을까봐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DSLR로 동영상을 오랜 시간 촬영 시 발열 문제가 있다고 들어서 차라리 캠코더를 사용하는 게 나은 것인지 고민 중이기도 하구요.
새로운 바디를 구입하는 게 나을까요? 그렇다면 어떤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2.
1번 계획처럼 바디만 바꾼다고 하더라도 렌즈가 동영상 촬영에 적합하지 않다면 렌즈를 추가 영입해야겠죠...
이 경우는 예산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기 때문에 돈을 좀 더 모아서(총 예산 약 150만원) 렌즈를 천천히 영입해야 할 거 같아요.
좁은 방 안에서 촬영하려면 화각이 넓은 렌즈를 선택해야 할 거 같구요.
만약 이 계획이라면 어떤 렌즈를 선택해야 할까요?
3.
캠코더를 구입한다면 어떤 모델이 괜찮나요?
사진은 2년 정도 열심히 찍으면서 공부했는데 동영상은 문외한이라서
혹시 질문에 들어가야 하는 내용 중 빠뜨린 게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중한 지식 나눔 부탁드립니다 굽신굽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