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을 올린 이유는 물방관 스킬이 얼마나 밸런스를 망쳐놓았는지 밝히기 위해서 적습니다.
우선 제 스펙입니다. 근접 탱커계열입니다.
저 방감 기준으로 맞았구요 보통 포식자/첩자등 물리계열한테는 아프면 400~500 보통 200~300식 스킬데미지가 들어옵니다.
근데 오늘 pk 를 하다가 사람들이 서서히 스킬들을 어느정도 올려가니 사기스킬이 명확히 보였습니다.
이 정신나간 패시브 때문입니다.
설명대로 치명타가 뜨면 상대방에 물리방어도를 "7초" 동안이나 무시하고 물리데미지를 " 온전히 순 트루뎀"으로 먹일수가있습니다.
7초면 왠만한 주력기 다넣고도 넉넉한 시간이라 생각하네요.
어떤분은 " 에이 뭐 치명타 확률 얼마나 된다고 " 싶을수도있는데
문제는 이 오버밸런스스킬을 더 정신나간스킬로 만드는 스킬이 하나 더있다는겁니다.
배후공격 치명타확률 보이십니까? 보통 근딜계열 기본 치명타확률 5퍼 합치면 약 45퍼
거의 왠만하면 치명타 뜹니다. 배후공격이 어려운것도 아니죠
철벽이라면 스턴걸고 그냥 뒤로가서 그어버리면 치명타뜨고 올 트루뎀 먹일수있습니다.
법사류 CC기로 조금만묶어줘도 배후공격 넣고 극딜하면 탱이고 나발이고 순삭입니다.
사명은 말이필요없죠 사명은 자체적으로 뒤로 돌아가는 스킬까지있고 은신후 뒤통수로 결정타 크리먹이고 딜 시작하면 물리계는 답없습니다.
여기 근딜계열은 서로 죽일듯한 데미지로 죽고죽일수있지만 문제는 "탱커" 계열은 완전 병신이 되버린다는겁니다.
마법저항력은 법사쪽이 더 높은데 근탱류는 마저도 상당히 낮아서 마법만해도 아픈데 물방도 관통해서 처들어오니 답이없죠.
딜도 근딜만큼 나오는것도 아니구요. 그냥 틀에박힌 정형화된 게임을 만드시려고 일부러 이렇게 만들어 두신거라면 군말없이 그냥 하겠습니다만
그게아니라면 이건 하향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보네요.
근딜에 카운터는 법사고 법사에 카운터는 근딜 아닙니까? 그렇게 만드시려고 서로 저항력/방어력을 반대로 두신거같았는데
저스킬을 당해보니 누가 조금만 cc기 걸든 본인이걸든 물리계열이 그냥 탱커도 순삭시켜버릴수 있게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