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우디르에 대해 설명하자면, 한타기여도 졸라 구리고 갱킹도 뛰어나지도 않으며, 뎀딜이 막강한 것도 아니다. 단적인 예로, 문도와 비교해보면 한타기여도, 갱킹, 1:1 어느하나 이기는게 없다.
그럼에도 우디르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카운터정글이다.
다른 캐릭들과는 다르게 적 정글을 존나 빼먹으면서 상대 정글러를 말리게 하는것이다. 타 정글러들을 할시엔 상대 라이너를 우선적으로 보고 갱킹을 주로 갈 지역을 생각해두지만, 우디르는 상대정글러를 본다.
블루, 레드, 작골, 레이스, 늑대를 '갱킹'하면서 상대를 방해하게된다.
그러면 상대정글러 입장에서 자기 정글몹들이 없으면 어디로 가게될까? 자연스레 낮은레벨을 감안하고 갱킹만 열심히 다닐 수 밖에 없어진다.
문제는 이때부터 발생한다. 낮은 레벨로 터벅터벅걸어와서 갱킹을 실패하면 자기네정글몹없음+갱킹으로시간날림으로 인해 아예 쓰레기로 전락하게 되는데, 문제는 아군라이너들이 와드 안박고 깝치다 죽는다는 것이다.
와드박고 적 정글러 오는거 보고 20초만 몸사리면 될것을 적라이너와 정글러에게 킬어시를 헌납하면서 '아, 적 정글러 존나오네' 이 지랄 떠는 것이다.
정글러가 존나오면 와드를 박아라 카서스샛기야 왜 갱안오냐고 지랄하냐? 우디르로 미드갱 가서 얼마나 도움이 되겠니. 그 시간에 탑갱이나 적정글도는게 훨씬 이득인데? 탱커가 피없다고 원딜보고 몸빵스라는 소리하고있네 라인땡겨놓으면 어련히 갈까 라인땡긴상태+적노와드에서는 갱킹능력 최상급을 자랑하는 우디르인데??
카정에 대해 조금이라도 안다면 와드를 사라. 아니 몰라도 사라. 쓸데없이 큰 지팡이보다 와드가 더 좋은거란다 제발 와드를 사라 자기 혼자 똥싸놓고 자랑하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