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자바 간단한게임 네트워크구현 질문이요(자바고수님들 도와주세요ㅠㅠ
게시물ID : freeboard_4765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모니니누
추천 : 1
조회수 : 3193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0/12/03 17:44:50
대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이번에 자바로 간단한 게임을 팀프로젝트로 맡았습니다.

게임은 펜타고(Pentago)라는 게임입니다. (오목과 비슷한 게임입니다.)

스윙이나 버튼등을 이용하여 게임의 구현은 어느정도 다됐는데요.

이제 이걸 네트워크로 다른플레이어의 접속을 받아 1:1로 같이 하는 형식으로 구현하려 합니다.

네트워크쪽은 처음다뤄보는지라 전혀 감이 잡히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네트워크쪽 연결에는 TCP와 UDP가 있다고 하는데 UDP는 자료의 손실이있고 비교적 중요하지않은 정보를

주고받을때 쓴다고 하는데요. 이 중요도의 정도가 감이오지않아 

게임은 TCP로 해야하는지 UDP로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구현된 기능을 어떤것을 서버쪽에 담고 어떤것을 클라이언트쪽에 담아야 할지도 긴가민가합니다.

책의 예제에 있는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이클립스로 돌려봤습니다. 

서버를 실행시킨후 클라이언트를 실행시키면 되더군요. 근데 이걸 제 컴퓨터 한대에서 둘다실행시키는 게 아니고

다른컴퓨터에서 클라이언트 역할을 해야하는거니 소스에 따로 IP를 적어주어야하나요?

그리고 게임의 턴방식은 멀티스레드로 구현해야 한다는데 멀티스레드를 왜 구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BOOLEAN형식의 flag만 하나 만들어서 내차례 상대차례 번갈아주면 될거같다고 생각하는데요. 

질문요약

1. 게임을 1:1모드로 네트워크구현을 하려면 TCP로 해야됩니까 UDP로 해야됩니까?

2. 구현된 게임의 메소드를 어떤걸 서버쪽에 넣어주고 어떤걸 클라이언트쪽에 넣어줘야됩니까?

3. 한 컴퓨터에서 서버, 클라이언트 둘다 실행시키는게 아닌 다른컴퓨터에서 클라이언트로 접속하려면

서버쪽의 IP를 클라이언트에서 적어주는겁니까?

4. 멀티스레드로 구현해야된다는데 왜 그런지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자바고수님들 도움부탁드립니다. ㅠ.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