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힘 지능의 경우 0 일 경우가 기준으로 100%의 데미지가 나옴니다.
그리고 250당 100%가 추가 되죠.
즉, 힘or지능 1당 0.4%씩 캐릭이 강해진다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 스텟이 있으니 정확하게 강해지는 수치 계산식은..
{(250+기존힘 + 추가된힘) / (250+기존힘)-1}*100(%)
이렇게 계산해 주시면 추가된 힘으로 인하여 공격력이 몇% 상승 하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물리or마법or독립 공격력의 경우는 무기 자체에 붙어 있는 수치와 1:1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무기의 수치 이외의 방법(마부, 칭호옵션등)으로 추가적인 공격력을 얻었을 경우 계산식은..
{(무기공격력 + 추가 공격력)/(무기 공격력)}*100(%)
의 식으로 추가적인 방법으로 본인이 몇% 강력해 지는지 알 수 있죠.
속성 강화의 경우는 역시나 0을 기준으로 100%의 공격력이 나오고 220당 100%의 데미지 증가가 있습니다.
힘 or 지능이랑 거의 비슷하죠?
고로 수식도 거의 비슷합니다.
{(220 + 기존속강 + 추가속강)/(220+기존속강)-1} * 100(%)
이렇게 계산해 주시면 스텟업으로 추가된 속성강화를 통해 본인이 몇%가 강력해 졌는지 쉽게 계산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크리티컬 확율인데..
크리티컬 확율의 경우 떳을때 공격력이 1.5배가 되는데 그 확율을 올려 주는 거기 때문에 계산이 약~간 복잡해 집니다.
크리티컬 확율이 1%가 늘어날때 기대 데미지상승은 0.01*0.5로 0.5%의 기대 데미지 상승이 됩니다.
크리티컬 확율이 올랐을때 기대 데미지 상승폭을 계산식으로 쓰자면..
[{(100+기존크리확율 + 3 + 추가크리확율)/(100+기존크리확율 + 3)}-1]*0.5*100(%)
참고로 앞서 말했듯 본스터 기본 피격크리확율 옵 때문에 97%가 넘어가면 이 계산식도 무의미 해 집니다.
만약 본인이 크증뎀 10% 짜리 아이템이 있으시다면 마지막의 0.5를 0.65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본인 스팩 업에 따라 내가 얼마나 강해 졌는지 계산하기..
어때요?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