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로드 투 드래곤] 로드 투 드래곤을 플레이해봅시다!
게시물ID : mobilegame_4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ompostela
추천 : 0
조회수 : 2543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4/01/10 20:40:17
http://pds.joins.com/news/component/betanews/201312/30/16373732.jpg

제작사 : Acquire (Gungho의 자회사)
*Gungho는 '퍼즐앤드래곤' '발차기공주특공대'등의 게임으로 국내에 이미 많이 알려진 게임제작사입니다.


퍼즐 앤 드래곤으로 작년 한해 스마트폰 게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은 게임사 겅호 가 이번에는
패널RPG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보유한 게임 '로드 투 드래곤'으로 한국에 상륙하였습니다.
1월 7일 오픈이후 현재 헝그리앱/인벤/디스이즈게임 커뮤니티내에서 많은 피드백이 이루어지면서
일단 첫단추는 안정적으로 매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퍼즐 앤 드래곤만 하다가 겅호에서 새로 게임을 제작했다길래 구경이나 해보자 하면서 했지만,
로드 투 드래곤은 '어디서 본듯하지만 참신하고 재미난' '라이트 유저와 헤비유저가 골고루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유명한 겅호사의 게임답다는 평을 내렸습니다.
(일단 이름부터 드래곤이 나오는데 정작 드래곤은 주력유닛이 아니라는 점도 같았습니다)

포맷변환_unnamed.jpg

로드 투 드래곤의 전투 및 던전진행은 아래칸에 존재하는 8개의 패널로 이루어집니다.
위 스샷과 같이 맵화면에서는 패널의 모양대로 캐릭터가 길을 나아가게 됩니다.
(손가락이 누른 모양과 캐릭터가 가는 길이 다르다는 것이 함정이지만, 실제 게임에서는 저러지 않습니다)

http://img.ruliweb.com/data/news14/11m/20/on/rtd_006.jpg

전투화면에서는 패널들의 모양이 무기아이콘으로 바뀌어, 해당 무기를 이용하여 적을 공략하게 됩니다.

캐릭터들은 각각 

창, 지팡이, 활, 검 의 무기속성과
물 , 불 , 빛, 어둠, 무의 자연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속성의 조합들을 통해 약 400여종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현실은 색깔놀이가 많지만, 각 캐릭터마다 스토리가 다 다르다는 것은 매력점입니다.)


주관적으로 생각하는 장단점입니다.

1. 장점

-쉽다.

단 하나뿐인 튜토리얼만으로도 모든 핵심적인 부분 (게임진행, 전투)가 이해가능합니다.

-게임진행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

컨텐츠 소모속도가 빠르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던전 하나하나를 진행하는데 요구되는 시간이 굉장히 짧습니다.
아무리 길어도 3~5분이내에 클리어가 가능하며, 이는 짬짬이 플레이를 하기에도 굉장히 편리한 게임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단점

-리세마라는 여기서도 존재한다.

겅호의 게임이 다 그렇지만, 이 게임에서도 리세마라는 존재합니다. 
하지만 튜토리얼 클리어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한번에 가챠를 3개까지 뽑을 수 있다는 점은 리세마라 요구시간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현재 로드 투 드래곤에서 뽑는 가챠유닛들은 거의 모두 던전에서 드랍이 됩니다.
또한 스탯의 차이만 존재할뿐 파티스킬/액티브스킬이 동일한 '하위호환'유닛이 존재함에 따라, 굳이 초반 리세마라에 열을 올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던전 클리어와 무관한 고통받는 육성

캐릭터 육성이 좀 더딘편입니다. 렙업은 빠르게 안되고, 진화를 시키려면 드는 진화재료작의 고통이란...

그래도 재미난 게임이란 생각이 들어서 여기 오유저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