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삼성의 고해상도 모니터 SB970 ? 뭐가 다른겨?
게시물ID : computer_4802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씨디맨
추천 : 5
조회수 : 763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2/05/24 12:41:41
CES 2012에 가서 봤었던 삼성 프리미엄 모니터 S27B970을 이제 거의 완성단계에 있는 제품일 직접 보고 왔습니다. 지금은 이미 발표가 났지만 미리가서 본것에 대해서 리뷰하는것에 의의를 둬야겠네요.저는 지금 삼성 24인치 TN패널의 모니터를 사용중인데요. 지금 모니터를 쓰는 이유가 16:10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서이죠. 27인치 모니터중에는 16:9 해상도만 있는게 대부분이고 제 겨우에는 수명때문에라도 대기업제품것을 고집하다보니 고를만한게 사실 좀 없더군요. 이미 삼성 경우에는 PLS패널을 사용한 S27A850D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이번에는 좀 더 디자인을 중시한 새로운 모델을 내어놓았습니다.

삼성모니터 S27B970이 그것인데요. 그냥 디자인적으로만 달라졌다고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이전에는 없던 기능을 추가를 했네요. 실제 디자인 작업을 하는 분들의 조언을 많이 받아서 탄생했다는 이 모니터는 A사와 에이X사에 대항하려고 나온 모델이니까요.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엔진을 내장한 모델로 그냥 디자인만 올라간게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색을 튜닝할 수 있는 모니터 입니다.

물론 공장에서 처음 S27B970이 나올 때, 색을 맞춰서 나오긴 하지만 사용자가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 또 색이 조금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것을 임의로 맞출 수 있는것이죠.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색을 바꾸는 방식에 비해서 캘리브레이션 엔진을 내장한 이 모니터는 신호는 왜곡없이 모두 받은 뒤 모니터가 색을 튜닝하므로 속도면에서도 색면에서도 장점을 가집니다.

한가지 살짝 장점이면서도 아쉬운점이 앞에 강화유리 0.6T를 사용하였다는 점인데 이부분은 넣을까 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이미 작업용 모델 SA850D가 있으므로 이번에는 강화유리를 넣었다고 하는군요. 사진을 찍을 때는 플래시를 터뜨려서 (실내가 어두웠습니다.) 반사가 많이 일어나는듯하지만 조명이 여러군대에 다른 빛으로 존재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엄청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다만 완전 작업용으로는 강화유리가 없는게 더 낫지 않았을까 생각은 들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 http://cdmanii.com/3075


지금 이글은 퍼가도 되지만 링크의 글 무단펌좀 하지맙시다 신고도 일일이하는거 힘들다우 ㅠㅠ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