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부의 행동을 전체로 싸잡지 말라]는 폭풍댓글들을 보고..
게시물ID : freeboard_48119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치프틴
추천 : 0
조회수 : 482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0/12/25 00:11:14
일단 원본글 링크는 이 곳.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44059&page=9&keyfield=&keyword=&sb=


일부 무개념인간의 문제다, 전체를 싸잡지 마라 라고들 하시는데, 

일부 무개념인간들 덕분에 전체에 대한 선입관이 생기는 거임.

그리고 선입관을 가진 사람의 그 선입관을 깨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임.

전세계에 한국사람을 만나본 사람이 더 많겠음, 안만나본 사람이 많겠음?

한국사람 안만나본 사람은 이미 저 무개념들 덕분에 [한국인들은 무개념 낙서쟁이]라는 선입관을 이미 가지게 되고, 그 선입관을 가진 상태에서 언젠가는 한국사람을 만나게 될지도 모름.

그때 [그건 일부 무개념의 문제다]라고 말해봤자 [아, 그렇네. ㅇㅇ] 하고 쉽게 수긍하고 끝날거라 생각합니까?



이런 글에 대한 댓글로, [전체의 문제가 아니라 일부 무개념의 짓이므로 싸잡지마라] 라는 의견을 내는 것까지는 좋은거 같아요. 집단적으로 자괴감을 가질 필요는 없으니까요.

하지만, [나는 아닌데 왜 나까지 싸잡히는 것이야!!] 라는 의미로 그런 댓글을 쓰는 것이라면 우물안 개구리와 같은 좁은 소견아닌가 싶어요.

세상은 내가 원하든 원치않든 크고작은 집단으로 구성되어져 있고, 역시나 내가 원하든 원치않든 내 주변의 평가를 받으며 살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난 아니니까 나까지 전체로 같이 싸잡지마]와 같은 [나만 꺠끗하면 되!]라는 것 보다는, [집단적 자괴감을 느낄 필요없다.]는 긍정의 의미이길 바랍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