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안녕들 하십니까
게시물ID : sisa_48135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크러스티버거
추천 : 24
조회수 : 794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4/01/13 01:03:38
<< ‘안녕들 하십니까’에 화답한 대자보를 찾습니다! >>




2013년 12월 10일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후문에 첫 대자보를 부착했던 ‘주현우’입니다. 




손글씨 대자보 “안녕들 하십니까?”가 붙은 이후 전국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이 뒤따랐습니다. 12월 중순 경 약 600여개의 대자보가 확인된 이후 아직 공식적인 총계는 파악되지 않고 있으나 최소 800여 개 이상의 대자보가 부착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 역사상 그렇게 많은 대자보가 한 달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등장한 적은 없었을 겁니다.




기억은 찰나이지만 기록은 영원합니다. 저와 ‘안녕하지 못한 사람들’은 이렇게 나온 수없이 많은 대자보들을 한 데 모아 단행본으로 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각각의 사람들이 무슨 이유로 안녕하지 못했는가를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를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안녕들 하십니까?”가 한국 사회에 던진 물음의 많은 부분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향후 단행본이 나올 시 동의한 분에 한하여 출처를 밝히고 이 책에서 나온 수익금 전액은 투쟁사업장 등 ‘안녕하지 못한 사람들’의 동행기금으로 쓰겠습니다. 부디 “안녕들 하십니까” 대자보를 기록하는 책에 여러분이 손으로 쓰신 글을 담을 수 있도록 동의해주십시오.




이와 같은 사항에 동의하신다면 1) 본인의 대자보가 찍힌 선명한 사진과 2) 대자보의 전문 텍스트, 3) 아래의 저작권 양식을 다운로드 및 인쇄하여 작성자 본인의 이름을 자필로 기입하고 스캔해서 [email protected]으로 2014년 1월 17일 자정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email protected]으로 보내주셔야 할 내용!




1) ‘서명’된 대자보 저작권 이양 동의서
2) 본인의 대자보 사진
3) 대자보에 쓰인 텍스트 전문




* 제작과정을 고려하여 1) 1월 10일까지 작성된, 그리고 2) 1월 17일까지 동의서 및 텍스트 전문이 전달된 대자보에 한하여 책에 수록됨을 알려드립니다!








◎ 저작권 이양 동의서 링크




https://docs.google.com/document/d/1bBrM3RMBR7syc9VSZeN0nDaMOEYMW5zdpAJmsdhqewI/edit?usp=sharing





출처 페이스북 안녕들하십니까 페이지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