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이런 게시판이 있는것은 처음 알았네요.. 목적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의사로써 조금 그렇습니다. 그냥 잔인한거 올리고 즐기시려는것으로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여러 글 봤는데 씹선비? 그게 아마 그 공포 게시판에서 글 올리는 사람을 까는사람을 씹선비라고 하는 것 같던데요..
진지하게 묻겠습니다. 성인공포게시판에 올라오는 사진들 법의학 전공서에서나 볼 수 있는 사진들이며 그보다 심한것들이 비일비재합니다. 법의학 전공서는 그에 맞게 여러 상황의 사고가 수록되어 있고 그에따른 증상과 사고경위 등을 파악하는 여러 방법이 제시되어있습니다. 사고현장을 보고 법의학쪽으로 추적하는것이 법의학의 목적입니다.
여러 사진들 보면서 조금 끔찍하긴 했으나, 저는 응급실에도 자주 호출되므로 여러 상황을 봤습니다. 저희는 우선 사람을 살려야하겠다는 생각부터 합니다. 성인공포게시판에 올라오는 사진들을 보면 정말 수술실에서 촉각을 다투는 환자들이며, 최선을 다해도 상당수가 사망하는 환자들입니다. 저희는 이를 방지하려고 어떻게든, 빨리, 최선을 다해 수술계획을 짜고 바로 수술에 들어갑니다. 그래도 치명상은 정말 꺼져가는 등불입니다. 이런 사진들 보면 참으로 가슴이 아프고 제 자신에 대해서도 좌절감을 많이 느끼는데
도대체 이 사진들을 보고 무엇을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까?? 저희 의사들이야 이런 사진을 보면 물론 여러 방면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들은 많습니다만 의학적 전공지식과 관련지어도 별로 득이 없는 사진들입니다. 여러분을 무시하는것이 아닙니다.
진지하게 묻습니다. 생명을 살리는 의사로써 저는 이런 게시판이 좀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유머사이트에 말이죠.. 제가볼땐 차라리 그런분들은 수술방에 '견학'이라도 오셔서 보시는게 더 잔인한게 많고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