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 하면.. 원인이야 잘 모르겠으나
원리는
결국, 스로틀 벨브가 열렸다는거잖아요?
급발진 관련 보도영상을 보는데,
'급발진 의심구간의 가속력이 앵간한 스포츠카의 제로백보다 빠르다..' 라고 하더라구요
이는 의심 차량의 공식 제로백을 훨씬 초월한 가속력이라면서..
그래서 궁금해졌습니다.
악셀을 끝까지 밟을때 스로틀벨브 상태가-
급발진 의심 상황의 스로틀 상태보다 조금 덜 열린다는 말인가요??
다른말로하면, 풀악셀때보다 급발진 상황에 스로틀이 더 활짝 열린다는건가요?
그게 아니면
동일하게 스로틀이 열리는데 급발진 때에만 +@ 되는 다른 영향을 더 받아 가속이 빨라지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