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원님 지지잡니다.
안신당은 새정치고 민주당은 구태정치입니다.
과거 프랑스 혁명의 민중이 역사의 필연으로 앙시암레짐을 무너뜨리기 위해 일어난 것처럼 안철수신당은 기득권과 구태정치를 무너뜨리기 위해서 기치를 들어올린 겁니다.
당연히 진보세력인 민주당은 여기에 동조해야겠죠
민주당은 본인 스스로 개혁할 능력은 없어 보이니 안신당에 협력하는 모양으로 가는게 맞는 겁니다.
그렇다면 민주당이 가지고 있던 기득권을 안신당에게 당연히 양도해야 되는겁니다.
이건 우리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사회민주주의와 일맥상통합니다.
국가가 사회의 발전을 위해 부자들의 재산을 3,40% 빼았아 가난한 민중들에게 나눠주는 것과 같이
국민이 민주당의 지분을 3,40% 빼았아 안신당에게 나눠줘야 하는 겁니다.
새누리당이 있는데 민주당의 힘이 약해지면 안된다는 사람들은
마치 외국자본의 공습을 지키기 위해선 현 재벌들의 돈을 빼았으면 안된다는 사람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재벌은 되고 민주당은 안된다는 이중논리는 모순이죠. 남의 것을 빼았는 건 괜찮지만 자기것은 뺐기는게 두려운 사람은 정치인이 되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민주당이 안신당에게 양보하고, 개혁의지와 능력이 있는 안신당이 정국의 주도권을 잡아 새누리당과 친일파세력을 무너뜨리면 대한민국의 새정치는 완성될 겁니다.
어차피 박원순시장님은 안철수의원님의 힘으로 당선되신 분이니 아쉬울건 없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박시장님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분이 안신당에 입당하지 않는 이상 양보하는게 도리와 시대정신에 맞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