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오유 첫글이 도움을 구하는 글이네요
요즘 중고차를 한대 구입할까 하는데요. 경차로 생각중입니다. 가격대는 500만원 전후반으로 생각중입니다.
먼저 제가 하는 일은 컴퓨터 수리입니다. 그리고 지금 운행중인 차는 싼타모입니다.
트렁크 넓고 LPG라 연료비 적게 들고 지금 일에는 안성맞춤인 차입니다.
하는 일이 컴퓨터 수리다 보니 거의 시내 주행이고 시내 AS를 많이 다닙니다.
짧게 짧게 다니기도 하고 긴 주행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머플러가 다른 차에 비해서 잘 고장이 난다고 하더군요.
짧은 주행에 거의 100% 시내 주행이다 보니 연비도 그리 좋질 않네요. 리터당 5km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좁은 곳에 주차를 해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대로변에 있는 상가에 출장을 나가면 주차 할만한 곳이 앞뒤 공간이 약간 부족하여 눈물을 머금고 먼곳에 주차를 하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거운 컴퓨터를 들고 말이죠. 경차라면 충분히 들어갈 공간인데 말이죠.
그런데 요번에 큰애가 학교 끝나고 다른 곳으로 수업을 하러 가야되는 상황이 됬습니다. 좀 거리가 있기도 하고 한번에 가는 버스도 없어서
와이프가 차를 한대 사서 아이를 등하교 시키기도 하고 수업끝나고 수업하는 다른곳까지 데려다 주기로 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지금 타고있는 차를 와이프한테 주고 제가 경차를 중고로 하나 사는게 더 좋을 것 같아서 여기 저기 알아보고 있습니다.
먼저 경차를 산다면 모닝이나 스파크일것 같은데 경차도 LPG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한것은 이겁니다. 모닝이냐 스파크냐. 차종이 결정되면 휴발유나 LPG냐. 이겁니다.
어떤게 더 좋을까요? 연비 생각하면 LPG인데 거래처 사장님이 레이 LPG를 모는데 저처럼 영업용으로 짧게 짧게 운행할거면 연비 정말 않좋다고 필히 휴발유 사라고 하십니다.
경차 LPG는 경제성이 않좋다고. 그래서 고민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