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천안함과 칠순의 재미과학자들] 참으로 희한하고 서글픈 우리의 현실
게시물ID : sisa_4877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다시마을
추천 : 8
조회수 : 787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4/02/16 12:35:44
'천안함' 관련, 실로 희한하고 서글픈 우리의 현실
칠순의 재미과학자들: '비전문가들'에게 응원 메시지/'입국저지' 철회 호소
[출처]: http://bric.postech.ac.kr/scicafe/read.php?id=16471&Page=1&Board=scicafe000692&FindIt=&FindText= 
 
칠순을 훌쩍 넘긴 재미과학자(김광섭 박사)가 <브릭 커뮤니티>의 '천안함' 카페에 아래와 같이 의미심장한 글을 올리셨습니다.
 
 
최근에 발표된 새로운 줄기세포 제조방법의 창시자(원조?)라고 할 수 있는 Dr. Vacanti에 관한 상당히 긴 기사가 지난 일요일 <보스턴 글로브>지에 실렸습니다.
 
제목이 나타내듯이, 이 분은 정통적인 줄기세포학자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큰일을 했다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
 
이 기사를 쓴 기자는 며칠 사이에 자료를 많이 준비했군요. 천안함 사건에 관해 단편적이고 편향적인 기사를 썼던 한국 기자들과는 큰 차이가 납니다.
 
이 기사를 여기에 첨부하는 이유는, 이 사이트에서 천안함 사건의 진실을 찾기 위해 수고해온 '비전문가들'을 응원하기 위해서입니다. 
 
두루 잘 아시겠지만, 위 글을 올리신 김광섭 박사의 '천안함 흡착물' 관련 학회발표(한국화학공학회)가 발표예정일 직전에 일방적으로 취소되어 버린 적이 있습니다.
(참고: http://www.hani.co.kr/arti/politics/defense/539134.html)
 
게다가 더욱 최근에는, 합조단 보고서가 <역사적, 비과학적, 비양심적> 보고서라며 합리적 문제제기를 하고 있는 재미 원로과학자 안수명 박사의 국내 입국이 저지되고 있습니다.
(참고: http://www.poweroftruth.net/news/mainView.php?table=byple_news&uid=3203)
 
'천안함' 관련하여 이렇게.. 해외 원로과학자가 국내의 '비전문가들'(상식인들)을 응원하는 역설적 현실해외동포 원로과학자의 학회발표가 취소되고 심지어 단기 입국마저 저지당하고 있는 현실, 이런 희한하고 서글픈 우리의 현실이 하루빨리 좀 개선되면 좋겠습니다.ㅠㅠ
(*며칠 전 제가 올린 글을 수정보완하여 다시 올리는 것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