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Ponycraft] 페가수스 전투복 완성.
게시물ID : pony_4891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KardienLupus
추천 : 7
조회수 : 616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3/07/28 13:53:27
안녕하세요.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와 MLP : FIM의 Crossover Animation Ponycraft를 진행 중인 Kardien Lupus입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팀을 이끌기로 결정한 디렉터로서 플래시 에니메이션의 재료인 백터와 플래시 에니메이션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처음 프로젝트를 생각하고 진행했던 건 몇 개월 전의 일이었는데 그때는 해스브로가 Fighting is Magic을 저작권 문제로 중단 시켰고 당연히 같은 Mane 6를 주인공으로 사용하는 Ponycraft에도 문제가 생겼다고 느꼈죠. 거기에 우울증까지 겹쳐서 잠시 프로젝트를 중단 했었고요.

 하지만, 포니에 대한 열정은 한 번 브로니가 된 이상 식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결국 지난 6월 달 쯤에 우울증을 떨쳐내려 노력하면서 팬덤에 복귀 했고 봉제 인형 프로젝트를 성공 시켰으니까요. 잠시 우울한 기분이 다시 찾아오고 때문에 봉제인형 퀄리티 업그레이드 및 판매 문제도 뒤로 미뤄뒀지만, 이제 다시 할 수 있다는 마음을 잡았으니까 다음 주 월요일 부터 그 부분의 작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잠시 다른 주제로 넘어가서 죄송하군요. 제가 디렉터로 진행하려는 Ponycraft 프로젝트는 이번 주에 접어 들어서 조금씩 진전을 보이고 있는 건 같네요. 예전의 맴버들을 만나고, 디렉터로서 능력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목표인 Starcraft 2 종족 전쟁 인트로 포니화도 점점 기대치에 다가가고 있으니까요.

 물론, 시즌 3 10화 방영일 당시, 방영 직후 30분 만에 10화에서 등장햇던 디스코드 램프를 복제해 내는 실력까지는 가지 않았지만요. 이번에 제작한 건 페가수스 전투복 백터인데 총 작업시간을 합하면 7시간 걸렸군요. 점점 백터 제작의 속도를 올리고 시간을 단축시키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네요.

 아래 백터는 Ponycraft 트레일러-스타크래프 종족 전쟁 인트로 포니화-에 등장할 Nyx 가드 플래시 센트리의 모습입니다. 플래시 센트리는 원작에서 주인공 역활을 하는 힌색 갑옷을 입은 해병 역활을 맞게 될 겁니다. 포니화 된 영상 중간에 전투 장면이 등장하고 플래시 센트리의 양 날개가 절단 되게 되는데 따로 날개가 절단 된 백터를 만드는 걸 고려하다가 그랬다가 백터 케릭터가 너무 복잡해지는 것 같아서 피를 보여주는 걸로 결정했지요. 원작에서 CMC 전투복은 광전사나 저글링의 공격으로 손상 된 부위를 자동으로 절단하고 지혈하는하는데 그부분은 따로 백터를 만들고 에니메이션화 하는 건 전투복 구조 자체를 너무 복잡하게 하는 것 같아서 피만 보여주기로 한 거죠. 예전에 올라왔던 Children of Night보다 과도하게 디테일을 넣진 않기로 했거든요.

Pegasus Armor.png

플래시 센트리는 포니화 된 동영상에서 원작 50초 대의 해병역활을 맞습니다. 물론, 전투 후에 날개가 잘려진 채로요.


[설명] Nyx 공주가 이끄는 밤 제국은 원작의 자치령을 대체하고, 지구 집정 연합의 역활은 어스 포니 집정 연합이 맞습니다.

[설명] 페가수스 가드.
장비 : Rainbow Factory사의-브로니 여러분이 잘 아시는 바로 그 무지개 공장이 맞습니다- CMC - 310 Fast wind 전투복.
주 추친 엔진 2쌍. 몸체 부분에 설치. 보조 추친 엔진 4쌍. 다리 부분에 설치.
Magical Ability Extender-MAE-마력 증폭 장치. 목 부위에 착용.
무장 2 연장 Galloping 유탄 미사일. 450발. C-7 부세팔로스 절단 소총. 120발.

 켄타우루스 섹터 내의 페가수스들은 500년 동안 중간 관료 계급과 중간 장교 계급으로 포니 사회에서 자신들의 역활을 지켜왔습니다. 많은 페가수스들이 함선의 장교나 전투기의 조종사로 포니 연방에서-테란 연방의 포니 버전- 복무해 왔지만 일부 무모하고 전투적인 젊은 페가수스들은 전투복을 입고 직접 전장을 날아다니며 싸우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유령마 전투기와 같은 소형의 고속 전투기들이 거대한 전함들의 포격으로 이루어지던 기본의 전쟁 양상을 뒤바꾸고 빠르게 함대의 주력 위치를 차지하면서 전투복을 입고 지상과 공중을 오가는 페가수스 가드들의 숫자는 줄어들었고 식민지 외곽 방어와 순찰의 제한적인 임무만을 맡게 됩니다.
 이러한 켄타우르스 섹터의 전쟁 양상을 바꾼 건 카오스의 등장과 그리폰-그리폰들도 어스포니 반란으로 인해 에퀘스트리아를 떠나기는 했지만, 적어도 그들은 실험 대상으로 우주로 쫓겨난 켄타우스르 섹터의 포니들과는 달리 많은 기술들과 함께 그들의 식민선을 타고 에퀘스트리아를 떠났죠. 함대의 침입이었습니다. 포니 연방을 무너트리고 켄타우르스 섹터를 지배하게 된 밤 제국은 작고 제빠른 혼돈의 괴물들과 발달 된 과학기술로 무장한 그리폰 정찰대에 맞서기 위해 페가수스 가드들의 숫자를 늘리게 됩니다.
 6개의 강력한 엔진으로 무장한 페가수스 가드들은 대기와/우주 공간 모두에서 활약했고 그들의 Galloping 유탄 미사일은 지상과 공중 모두에서 적을 혼란시킬 수 있었죠. 밤 제국의 많은 포니 장교들은 전투에서 지속적으로 페가수스들이 소모되는 것을 꺼려했지만-사회 하위 계급인 어스포니들은 얼마가 죽든 신경쓰지 않았지만- 지상군과 전투기 사이의 틈세를 매울 수 있는 페가수스 가드들을 유지하는 건 필수적인 일이었죠.

 페가수스 가드들은 때로는 단순한 공중 지원 병력의 역활을 넘어서기도 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대기와의 조화 능력을 증폭시키는 MAE-마력 증폭 장치를 착용하고 행성의 대기를 조정하고 강한 번개로 적을 공격하며 때때로 강한 기류를 만들어 적을 쫓아버릴 수도 있죠. 페가수스는 유니콘과는 달리 오직 대기와 관련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대기권 내에서의 그들의 활약은 그런 사소한 단점을 무시할 수 있을 만한 것이었죠.

 MAE-Magical Ability Extender. 플래시 센트리가 목에 차고 있는 게 바로 그 장치입니다.
 오랫동안 포니 연합과 새로 들어선 닉스 공주의 밤 제국은 MAE-마법적 능력 증폭 장치가 약간의 불안과 두통 정도의 부작용만을 가져올 뿐인 안정한 장비라고 홍보해왔지만, 실제로는 심각한 내부 출혈과 신체장애 그리고 정신적 불안정과 공격성을-MAE도 포니 전투 자극제만큼이나 안 좋고 더군다나 지속적으로 부착하는 장비죠- 불러온다는 소문을 완전히 막지는 못했습니다.

 MAE는 과거 에퀘스트리아에서 전해진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증폭 장치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MAE가 조화의 원소 목걸이-특히 레인보우 대쉬의 것-의 기술과 자료들을 적용한 물건이라고 해도 신체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포니의 능력을 증폭 시키는 장치는 위험할 수 밖에 없죠. 트릭시가 가지고 있던 알리콘 아뮬랫 같이 심각한 부작용이 따라올 것은 분명한 일이거든요. 물론 원작의 자치령 만큼이나 꼬인 닉스 공주의 밤 제국은 그러한 사실을 부인하고 있지만요. 그래서 일부 페가수스들은 MAE대신 포니 전투자극제를 사용하거나 전투기 편대와 함대에 지원합니다.

 원작 스타크래프트 2와 비교하자면 페가수스 가드들은 하늘을 날아다니고 지상과 공중 공격이 모두 가능한 불곰에 고위기사의 기술들을 4/1 너프 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유닛이라고 보면 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