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일전, KIA 타이거즈 응원의 가장 큰 문제점인 꽃가루 응원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http://sports.news.nate.com/Teampage/View?bbs_grp_cd=KIA&ctgr_cd=ID&post_sq=2650559&mid=s1101 오래전부터, 일부 KIA팬들의 꽃가루와 휴지폭탄 응원에 대한 불만이 다른 KIA팬 및 타팀팬들에게서 나왔고, 결국 이렇게 이 문제에 대해 공론화까지 일어났죠. 일부 팬들은 TV뉴스에 제보를 요청하고, 청원을 넣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꽃가루와 휴지폭탄 응원을 주도하던 '타사모'에서 중지를 결정하였다는군요.
더 이상 다른 팬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겠다고 하니, 한 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는 KIA 타이거즈 공식 커뮤니티 '호랑이 사랑방'에서 타사모의 운영팀장이 쓴 글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타이거즈를 사랑하는 모임(아하 타사모) 운영팀장 유민호입니다.
먼저 저희 타사모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면, 저희 모임은 순수하게 타이거즈를 사랑하고,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타이거즈 서포터즈 클럽입니다.
근간 발생한 휴지폭탄(이하 휴폭) 경기장 유입으로 인한 경기 방해사건에 관한 저희의 입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휴폭을 만들고 응원에 사용하는 서포터즈클럽은 저희 타사모가 맞습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휴폭을 응원도구로 사용하면서 저희들의 내부방침은 "우리가 사용하는 휴폭이 절대 경기에 지장을 주시 말아야 한다"는 내부방침을 정하고, 그렇게 사용해 왔습니다.
일부 언론에서도 노출된 적이 있지만 우리 타이거즈의 휴폭(꽃가루)응원은 롯데의 신문지,봉다리 응원등과같이 타이거즈를 대표하는 응원문화로 각인되었던 게 사실입니다. 이런 문화를 이어간다는 생각으로 저희 타사모는 많은 시간과 금전적 투자를 하면서 올바른 휴폭문화를 정착시키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의도하지 않게 발생한 경기지장 사건 등에 관하여 모두가 저희 타사모가 직접 관련된 것은 아니지만 휴폭응원을 주도하던 서포터즈 클럽으로써 책임을 통감하는 바입니다. 그리하여 저희 타사모에서는 휴폭응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휴폭응원은 중단하지만, 새로운 타이거즈의 응원문화를 만들어가고 장착시키는데 노력하는 타사모가 될 것이며, 야구명가 타이거즈의 서포터즈 클럽으로써 타이거즈의 선전을 돕는 써포터즈 클럽이 되겠습니다. 또한 일부 다른 팬들도 유사한 휴폭응원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저희 타사모와는 관계 없음을 밝혀드립니다.
지금까지 저희 휴폭응원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팬 분들이 있으시다면 정중히 사과드리는 바이며, 올 시즌 타이거즈의 V11을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각종 포털사이트나 커뮤니티 게시판에 악의적인 댓글이나 게시물 등을 올린 일부 팬 분들은 자진하여 글들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꽃가루응원 ⓒ 엑스포츠뉴스 DB]
으아 드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