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 1. 전자시계(부대 앞에서 싸구려 사지 마시고 6~7만원에 좀 튼튼하고 이름있는걸로 구입하세요) 2. 알약류(진통제,감기약 이정도로 한2~3알씩만 가져가세요) 3. 로션 샘플(이건 필요없을 수도 있고 뺏길 위험도 있긴한데... 그래도 들고가 보세요 ㅎㅎ..)
사실 준비물 같은 경우 필요한건 저 정도 뿐이에요. 뭐 행군할때 물집 잡힐 수 있으니 군화에 넣을 깔창 사가라느니 스타킹 가져가라느니 총 쏠때 귀아프니 귀마개 가져가라느니 밤에 편지써야되니까 라이트팬 사라느니해서 뭐 별거 별거 많이 얘기듣고 저도 다가져갔는데 위 3가지 말곤 다 필요없었어요 ㅎㅎ 속옷, 속옷에 주기(이름쓰는거)할 수 있는 유성팬 이런 것들 왠만하면 다 주니까 가져가실 필요없고 손톱깎이도 마찬가지!
[군복,군화] 군화같은 경우 늘어나니까 크게 신으실 필요없이 발에 딱맞게 신으세요. 옷은 티,겨울용 내복, 전투복, 깔깔이, 야전상의 이정도구요 옷 역시도 좀 여유있게 나오니까 사이즈 딱 맞거나 살짝 작게 받으시면 좋아요.
[훈련병 시절 받는 훈련] 부대마다, 시기마다 다 다른데요. 어차피 총쏘는거나 수류탄 던지는건 워낙 위험한 훈련이라 훈련하기 전부터 수차례 설명듣고 연습하고 하니까 그냥 훈련시키는대로 연습하고 하시면 되고...
화생방: 숨 참다가 한번에 확 들이마시면 진짜 괴로우니까 앞 조가 얼마나 있다가 나오는지 이런저런 상황봐서 참을 수 있으면 참으시는게 좋고 참을만한 시간이나 상황이 아니다 싶으시면 그냥 조금씩이라도 들이쉬세요 조금 들이쉬면 약간 따끔한 정도지 막 지옥이 보이거나 하진 않아요. [중요한건 절대로 한번에 확들이 마시면 안된다는거... 지옥이 보일지도 몰라요!]
유격 및 각개전투: 별 설명이 필요없이 그냥 하란대로 하시면 되요 ㅎㅎ 저 같은 경우는 버틸만해도 인상 엄청쓰면서 "난 지금 죽기살기로 하고있다"라고 어필했더니 별 터치 안하더라구요 ㅎㅎ....
행군: 군장싸는 법 알려줄거에요 아마 훈련병 때는 가라로 못쌀테니.. 설명 잘들으시고. 어깨쪽은 좀 타이트하게 메셔야 허리가 안아픕니다. 행군할 때 발 질질끌면 물집 심하게 생기니까 힘드셔도 되도록 발 끌지 말고 걸으시고... 이건 부대에서 제가 행군하기 전에 얘기해준건데, 쉬는 시간마다 젖은 양말 갈아신거나 하면 물집이 덜 잡힌데요.(근대 전 쉬고싶어서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쉬었어요) 방독면같은 경우 허리에 묶고 가실 수가있는데 너무 헐겁게 메시면 행군하다가 흘러내려서 굉장히 불편해요 애초에 흘러내리지 않게 잘 메셔야해요.
이것 말고도 뭐 여러가지 제식훈련(경례,차려자세 등등)이라든지 총검술, 정신교육 등등 잡다한거 많이하시게 될텐데 별로 어려움 없는 것들이에요.
이것 저것 생각나는거 싸그리 다 적었는데 도움이 될지 모르겠어요. 위에 쓴것들은 자대배치 받으시기전 훈련병 신분일 때를 중점적으로 적은거에요. 먼저 겪었는데 별거 없더라구요. 입대 하루 전이시니까 가족분들과 좋은시간 보내시고!! 몸 다치면 자기만 손해니까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멋있게!! 잘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