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제 경험과 생각이 격하게 들어가있기에 매우 주관적입니다.
사실 롤에선 왠만한 챔프는 열심히 파서 장인되면 매우 쌥니다.
하지만 op챔프는 굳이 열심히 안해도 쌘거고. 현재 해서는 안되는 챔프는 열심히 파도 고인이니...
1. 이블린
한 때는 로밍이블린때문에 각 라인마다 핑크와드는 필수이던 시절도 있었지만..현재 패치 이후 그저 은신되는 미니언 신세인 이블린입니다. 그냥 하지마세요. 답없어요.
2. 시비르
그나마 이블린보단 좋습니다. 아마 현존하는 챔프 중 가장 라인 푸쉬력이 좋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근데 롤 좀 해보신분이라면 알겠지만 라인은 무작정 푸쉬하는게 좋은게 아니라는 것. 열심히 푸쉬하면 부쉬에서 튀어나오는 갱커들에게 아주 좋은 먹잇감이 됩니다. 더군다나 생존기가 있는것도 아니고. 여하튼 아예 백도어러 로 운영한다면 몰라도 요즘 게임스타일에선 맞지않는 챔프.
3. 모데카이저
모데도 한때는 매판마다 보일정도로 엄청나게 씹사기스런 포스를 보여줬습니다만. 패치로 인해 고인되셨습니다. 패치 전에는 혼자 탑라인에서 3:1도 커버가 가능했으니 하향당할만했죠.
4. 뽑삐
케릭터 자체가 나쁜건 아닙니다. 나수스, 이렐리아 처럼 왕의귀환 케릭이기 때문이죠. 진짜 제대로 파밍한 뽑삐는 한타 시작하자마자 누커 한명 순삭시키고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하지만 그 파밍이 극악이기에 힘들죠. 라인장악이 워낙 약하니 탑솔을 갈 수도 없고. 봇에서 베이비시팅 당하자니 상대방 원거리캐리에 디나이당해서 cs먹기도 힘들고. 이래저래 많이 힘든 케릭입니다.
뭐 사실 이 정도만 빼면 다 좋은 챔프 인거 같네요.
으으 뽑삐는 참 좋은케릭인데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