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MIT 공대에서의 노암촘스키 인터뷰 - 핵심 정리
게시물ID : sisa_49107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알아볼까
추천 : 8
조회수 : 774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4/03/04 15:53:00
정상추’가 자체 전문외신번역 사이트 ‘뉴스프로’ 창간에 맞춰 세계의 석학이며 “
생존하는 가장 중요한 지식인”으로 뉴욕타임스에 언급됐던 노엄 촘스키 교수와의 인터뷰가 이루어졌다

그중 핵심 사항을 간략히 소개하면...
1. 조선일보의 SNS 괴담 유포 진원지 라며 정상추 공격에 대해
노암촘스키 : 조선일보의 정상추에 대한 최상의 격려는 여러분을 향한 공격이며 
여러분은 계속해서 더 많이, 하던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 내가 보내는 축하 메시지다 --- 


인터뷰가 끝나고 창간을 앞둔 ‘뉴스프로’를 위해 추가 질문을 던졌다.

문: 대부분의 한국 주류언론은 편파적이고 진실과 사실을 보도하지 않는다. 독자들은 종종 외신이 보다 진실하다고 느낀다. 하지만 정부를 비판하는 외신은 한국 독자들이 접하지 못한다. 이것이 뉴스프로가 외신을 번역해서 분포하기로 결정한 이유이다. 몇 주전 한국의 보수 친정부 신문인 조선일보가 우리 번역팀을 공격하는 기사를 보도했다. 우리 팀에게 줄 수 있는 격려의 말 혹은 뉴스프로를 위한 축하 메시지가 있다면?

답: 난 공격 자체가 대단한 격려 메시지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들이 여러분을 아주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는 표시이다. 그리고 그들은 여러분들을 두려워하고 있다. 여러분들은 그 점으로 격려를 받고 이제껏 해온 대로, 더 많이 계속하면 되겠다. 최상의 격려는 여러분을 향한 공격이며 여러분은 계속해서 더 많이, 하던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 내가 보내는 축하 메시지다.


2-300x199.jpg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 뉴스프로의 임옥기자

  노암 촘스키 뉴스 프로 창간 기념 인터뷰 --- http://thenewspro.org/?p=2073 

한국은 아주 오랜 동안 독재 체제에 있었지만 1980년대 민중의 투쟁을 통해 놀랄만한 민주국가를 만들어냈다. 
문화적으로도 놀라운 발전을 이루어냈다. 한국은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문화의 아이콘이 되기도 한다. 
그런 나라에서 다시 강정마을 해군기지, 쌍용자동차 해고, 이석기 내란음모 사건, 철도민영화 반대 파업 사건이 벌어진다. 
정말 불행한 일이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