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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생각하기엔 당연한 건데 라이엇이 지키지 않는 것들
게시물ID : lol_4925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닉네임의빈곤
추천 : 7/12
조회수 : 946회
댓글수 : 43개
등록시간 : 2014/05/20 00:40:13
1.큰 데미지를 주려면 큰 노력이 따라야 한다 - 르블랑의 qw처럼 별다른 수고 없이 쉽게 너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경우가 있음

2.포킹형 챔피언은 근접했을 때 약해야 한다 - 제이스 신나게 포킹하다가 막상 승부를 보려고 다가가면 밀쳐냄

3.생존기가 지나치게 탁월해선 안 된다 - 리븐(10여초마다 벽넘기, 돌진기가 4개), 르블랑(40초마다 2단 대쉬)

4.게임 시스템을 유저가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 게임 내에서 주문력계수 위에 커서를 가져가면 주문력이 스킬 데미지를 높여준다고 되어 있고
공격력계수 위에 커서를 가져가면 공격력이 기본공격 데미지를 높여준다고 되어 있음. 마치 ad 계수 스킬은 없다는 듯이. 
그리고 아무리 봐도 마법형 스킬인데 공격력계수의 영향을 받거나 아무리 봐도 물리공격인데 주문력계수의 영향을 받는 스킬이 있음.
그렇기 때문에 상대를 만났을 때 직관에 의존해 게임을 하기가 어렵고 반드시 인벤 등에서 상대 챔피언을 검색해서
어떤 계수의 영향을 받는 챔피언인지 알아내야 함. 유저가 게임이 아니라 공부를 하게 만드는 방식이 좋다고는 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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