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만 세력등급이라는 컨덴츠가 부담 스러운건가요??
게시물ID : bns_49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지구별어른
추천 : 4
조회수 : 1043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2/07/27 16:48:13

글이 길어서 밑에 요약 정리도 해놨습니다.

 

세력등급이란게 부담이 되시면 글을 읽어 주시고 어느정도 토론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베때 시작해서 지금 42렙 권사 유저인 저는 어느정도 라이트급 유저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처음 게임을 하면서 진짜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게임들과 다른 여러가지 방식들에 많이 놀랐고, 중독성있게 게임에 빠져들었습니다.

 

하지만,

 

 

블소에 아 정말 게임 너무하네 라고 느끼고 몰입도가 떨어졌던 부분이 29렙 영기작이었습니다.

 

재미도 감동도 없는 영기작...

 

모든 사람들이 하면 좋다고 말을 하길래 약 1시간정도 해보고 이건 아니다 싶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영기작을 시작만 해보고 바로 포기 했어요.

 

몇시간을 똑같은 반복으로 해야 하는 영기작... 라이트유저로서는 재미도 없고 너무 지겹더군요 스트레스도 많이 받구요.

 

하지만 여러 커뮤니티에서 알아보니 그 당시에는 그렇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부분들이 많더군요.

 

단지 무기를 위해 등급을 올리는줄 알았거든요.

(경공을 배우는데 등급이 필요한지 그때는 몰랐습니다.)

 

 

이제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을 해보겠습니다...

 

얼마전에 만렙이 풀리고 수평평월이 업데이트 되면서 포화란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세력 6급이 되어서 경공을 배워야 입장이 가능하다니...

 

완전 어처구니가 없더군요...

 

게임에서 플레이어에게 노가다(굳이 영기작이라고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퀘를 하는 방법도 있으니까요.)를 강제하고 있는 겁니다.

 

저는 어떤 게임이든 흔히 말하는 노가다가 있다는건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돈을 버는것 렙업을 하는것 모두 어떤 플레이를 반복함으로써 얻어 지는 결과물 이니까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나에게 선택권이 있다는 겁니다.

 

게임의 흐름을 역행할 필요성도 없구요.

 

렙업을 위해 퀘스트를 할수도 닥사를 할수도 있는것이고 돈을 벌기위해 닥사 또는 제작, 경제활동을 할 수도 있는 것이구요.

 

 

 

그러나!! 세력등급은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플레이어는 두가지 노가다 중에 선택해야 합니다.

 

1. 렙업을 멈추고 영기작을 한다. (지겹도록 npc를 잡는 방법이죠)

 

2. 몇일씩 일퀘를 반복해서 세력등급을 올린다.

(이것 역시 노가다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우리는 똑같은 퀘스트를 몇일간 반복해야 합니다. 게임의 스토리와 상관없이 흐름을 역행하면서 단순 세력등급을 올리기 위해 했던 퀘스트를 억지로 반복합니다.)

 

저는 스토리를 따라 게임을 하고 거거봉이나 울사 염화 등등 인던에서는 렙업을 잠시 멈추고 레이드를 즐겼으며 게임 난이도, 경제, 스토리 등등을 모두 만족하면서 게임을 즐겼는데...

 

현재 최상위 던전을 가기 위해 억지로 노가다를 해야 한다는 생각에 게임의 흥미가 확 감소하네요...

 

도대체 운영진에서 포화란을 입던하기 위해 6급의 등급을 필요하게 만들어 놓은것이 어떤 의도인지...

 

pvp를 장려한다고 생각하기에는... 솔직하게 pvp로 세력등급 6급까지 올리신 분은 없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 유저들이 포화란 입던을 하기 위한 시간을 늦추는 것인지...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블소 플레이어들이 세력등급이라는 부분을 부담스러워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세력등급을 올리는 컨덴츠가 너무 재밌었다. 라고 말씀 하실 플레이어는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부정적인 태도로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는 그럼 게임을 하지 말라고 말씀 하실수도 있을 것 같은데,

 

재미없는 노가다를 하지 않고서는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가장 최상위급 던전을 체험하지 못한다는 것이...

 

플레이어에게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고 그로인한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므로 안타까워서 징징 되는 거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제가 생각하는 수정방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세력등급이라는 것이 컨덴츠의 하나로서 이것 역시 플레이 해야 한다는 가정하에 생각한 수정방안입니다.

 

1. 경공을 배우는 세력 등급을 낮춘다.

 

일일퀘를 반복하지 않고 스토리의 흐름상 쭈욱 따라오면서 렙업을 하면 어느정도 등급이 되는지 모르겠군요.. 그정도의 등급으로 낮추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2. 세력등급을 올리기 위한 영기의 갯수를 줄인다.

 

pvp로도 세력등급을 올릴 수 있거나 일일퀘를 한두번 반복 하는 것 만으로 세력등급이 올라가는 수준이 되었으면 하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3. 영기를 보상받을 수 있는 퀘스트의 수를 늘린다.

 

세력등급을 올리는것도 게임의 흐름에 따라 똑같은 퀘스트를 반복하지 않고 올릴 수 있다면 노가다라는 생각을 하지 않게 되겠지요.

 

4. 난이도가 어느정도 되고 보상이 높은 하지만 플레이어간의 협력이나 경쟁을 통한 세력등급을 올리기 위한 컨덴츠를 만든다.

 

일일퀘를 지겹게 반복할 필요 없이 난이도가 있지만 한번 하고 나면 휴 끝냈다 라고 생각 되는 컨덴츠를 만드는 겁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포화란을 가기위해 세력등급이 필요하다는 것을 유지하고 플레이어에게 강제되는 노가다를 피하는 제가 생각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분들께서는 세력등급이란게 게임내에서 어떻게 다가오시나요??

 

저는 재미없고 부담만 되는 컨덴츠라고 생각이 되며 이것은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1.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 현재 제공되는 세력등급을 올리는 컨덴츠는 재미없고 부담된다고 생각한다.

 

2. 하지만 현재 서비스 되는 최상급 던전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 우리는 그것을 강제 받는다.

 

3. 세력등급이란게 유지되고 플레이 되면서도 우리는 노가다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4. 저는 이렇게 생각하는데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 블소 홈페이지에 같은 글을 올렸더니 6급을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 1시간정도씩 대략 일주일정도 그러므로 총 7번 이상 똑같은 퀘스트를 반복해야 한다고 하는군요. 게임하면서 게으른놈이 그것도 못 하냐 라고 말씀하시면 제가 드릴 말씀이 없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