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가 하도하도 자주 트롤을 만나서 그러는데, 라이엇 관계자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딱 두가지 상황을 가정해보겠습니다.
1 : 픽창에서 갑자기 부활 텔포를 들고 트롤을 한다고 한다.
그 유저와 같은 큐에 잡힌 유저가 할수 있는 선택지는 세가지정도가 있습니다.
-닷지를 하고 점수가 깎인다.
-게임을 진행해서 어떻게든 4:6인 게임을 (한명이 적팀을 돕고 있으니) 이겨본다. 그후 리폿한다.
-그냥 미드를 오픈하고 리폿한다.
닷지라는 선택지 말고는 결국 본인 시간낭비이므로 + 본인 점수가 깎이므로, 닷지하는게 최선이지만,
이런 닷지도 한두번이고 6분페널티 30분 페널티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식적으로 어떻게 4:6을 이기나요.
그러라고 만든 게임이 아닌데.
이 경우 일단 현재 상황에서 "어떤 선택지를 고르는것이 가장 현명한지 라이엇 관계자의 생각"이 궁금하고,
"유저가 받는 스트레스에 대하여" 어느정도라고 생각하는지가 궁금하고,
또한 최근에 게임 배심원단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개편함으로써 이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는지" 그 과정이 궁금합니다.
2 : 게임 도중 갑자기 한 유저가 다른유저가 자신의 심기를 건드렸다는 이유로, 트롤을 하거나/우물잠수를 한다.
그 유저와 함께 게임을 하는 유저의 선택지는 세가지정도가 있습니다.
-다같이 우물잠수를 하고 미드를 오픈한다.
-자존심을 꺾고 그 유저를 살살 구슬려본다.
-트롤하라 그러고 4:6 게임을 이기기 위해 노력한다.
트롤하는 사람에게 자존심을 꺾고 굽신거린다면,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나쁜짓을 했는데 왜 구슬려야 하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존심을 꺾고 굽신거리지 않는다면, 자기 점수가 깎이고, 자기 시간 낭비입니다.
마찬가지로 이 경우 현재 상황에서 "어떤 선택지를 고르는것이 가장 현명한지 라이엇 관계자의 생각"이 궁금하고,
"유저가 받는 스트레스에 대하여"어느정도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하고,
최근에 게임 배심원단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개편함으로써 이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는지" 과정이 궁금합니다.
또한 다른 게임에서는 이러한 트롤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그 제도가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에도 적용될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느 트롤관련 게시글에서 "사람들이 생각보다 트롤 리폿수가 매우 저조한 것과 리폿에 대한 처벌이 약한것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8개의 ""안에 담긴 내용에 대한 답변이 듣고싶습니다. 트롤때매 골드2에서 수직 낙하해서 그런거기도 한데,
너무 심하네요. 게임이 아무리 재밌어도, 트롤때매 지면 얼마나 기분나쁘겠습니까.
어떻게 답변이 올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