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전설 만들때 우선순위라고 생각하는 순서
게시물ID : hstone_497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추천 : 4
조회수 : 1012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4/07/29 00:17:18
시작한지는 1달정도 얼마 안됐지만, 과금의 힘으로 현재 전설은
네베이클, 밀하우스 마나스톰 2개 빼고 다있어요.
 
모든카드 다 2장씩 모으는데 한 3장인가 모자라고요.
 
이덱저덱 연습한다고 많이 굴려본 결과 전설 활용도 순위같은걸 느꼈어요.
 
많은 덱에서 공통적으로 쓰이는 카드일수록 윗순위로 놓고, 직업전용 전설은, 아무래도 공용 전설보다 평가할때 1개씩 내렸어요.
 
자기가 그 직업 할생각이 있으면, 그 직업 전설은 순위 1급씩 올려서 생각하시면 되요.
 
 
0순위 - 혈법사, 리로이, 라그나로스
 
이3장은 뭔덱에 들어가도 밥값 합니다. 우선순위 꼽자면 혈법사가 제일 좋고, 리로이는 앵간한 덱에서 막타용으로 넣을만하고, 라그나로스는 올리기만해도 어그로를 정말 잘먹어요. 전설 만들떄 저 3장 없으면 앵간하면 저 3장 맞추고 가는걸 추천해요.
 
 
1순위 - 실바나스, 케른, 흑기사
 
이 3장 6코 하수인인데, 상당히 범용성이 좋아요.
실바나스는 내가 고코스트 하수인 층이 좀 약할때 넣어두면 상대방 고코스트 하수인 바로 못올린다던지, 올려둔거도 활용폭을 좀 좁혀서 괜찮고,
케른은 2번 나오기 떄문에 허수아비 골렘 이상의 존재감이 나오고,
흑기사는 넣고 돌리다보면, 흑기사때문에 판이 엎어지는 경우가 많이 나와요.
 
무난한건 케른, 고코스트 하수인층이 약하면 실바나스, 흑기사는 무난하게 주문카드라는 느낌으로 쓰면 좋아요.
단, 이번에 낙스 보상으로 주문도적 카운터 치는 6코 하수인 나오는데, 그거 나오면 그거도 1순위급이라고 생각해요.
 
 
 
2순위 - 티리온 폴드링, 에드윈 벤클리프, 알아키르, 헤리슨존스, 남작게돈,
 
직업전용카드 3장은 해당직업 굴리실거면 1순위라고 생각해도 되요. 도적, 성기사, 주술사 덱에서 저 전설은 들어가서 밥값 못하는 경우가 없어요.
해당 직업이면 어지간하면 넣는게 좋아요.
 
헤리슨 존스는, 5코 5/4라서 하늘빛 비룡보다 공1 높아서 그냥 올려도 괜찮고, 무기 깨먹으면서 드로우가 좋아요. 덱에 여유공간 생기면 헤리슨 넣는것도 좋아요.
 
남작 게돈은 내가 광역기가 부족할떄 쓰기 참 좋아요. 특히 게돈 1마리 있으면 주술사 토템 한방에 다 쓸어먹어요. 광역기 보충하는 느낌으로 쓰면 진짜 괜찮아요.
 
 
3순위 - 왕크루쉬, 안토니다스, 벨렌, 그롬마쉬, 무클라, 괴수, 들창코, 일리단, 말리고스, 알렉스트라자, 이세라.
 
직업전용카드는 들어가면 나쁘진 않은데, 굳이 저거 말고 저코스트에서 좋은카드가 많아서 공간이 안남아요.
 
무클라는 생각보다 좋아요. 들창코도 들어가서 쓰기에는 나쁘지는 않아요. 6코 전설에 좋은게 더 많아서 그렇지.
일리단도 비슷한 느낌.
 
말리고스는 주문 위주로 떄리는 덱의 경우 컨셉에 따라서는 굉장히 좋지만, 9코스트라는 점떄문에 활용도가 적어요.
알렉스트라자는 거인덱, 슈팅덱에서 자주쓰이는 콤보카드라서 해당덱 굴릴거면 필요ㅏ.
 
 
이세라는 생각보다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올릴 타이밍이 더럽게 안나와요.
8코스트라면 올리고, 다른주문이나 영능이라도 써보겠는데, 9코, 올리고 아무것도 못하므로, 이미 상대가 주도권 쥐었으면 그대로 올리는순간 내가 게임지고, 서로 필드 대등한 상태로 이세라 올리면 아무래도 필드 장악능력이 떨어지고, 유리할떄 굳히기 용으로는 좋아요.
쓰면 쓸스록 생각보다는 별로인게 이세라에요. 타이밍이 너무 안나와요.
 
 
 
4순위 - 세나리우스,자락서스, 땜장이, 데스윙.
 
세나리우스, 자락서스는 9코스트라서 못씁니다.
 
세나리우스 올린다 하더라도 드루가 1코로 뭐 할수 있는게 없으므로, 사실상 올려도 할수 있는게 없어요. 이미 필드 장악한 상황에서 세나리오스로 2/2 부여하는 상황이라면, 세나리우스 아니어도 충분히 이길수 있고, 밀리는 상황에서 2/2 도발 2개 올릴 용도로 쓸 상황이라면 9코스트가 아깝습니다.
 
 
자락서스도 마찬가지. 올리고나면 그냥 아무것도 못해요. 공3 1번 때리기가 끝.
사실상 올리고나면 내 명치를 오픈합니다. 때려주세요. 이거에요. 이기는 상황 굳히기에는 자락서스만한게 없는데, 필드 우위 뻇긴상황에서 자락서스 올리는건 자살행위에요. 8코만 되도, 자락서스 올리고 지옥불 끄낼텐데, 9코라서 잉여.
 
 
땜장이는 제압기 없을때 조건부 제압용, 진짜 제압기가 없다, 그럴떄 써보는데 너무 도박수가 심해요. 타겟도 랜덤, 나오는거도 랜덤이라서요.
 
데스윙은 올리고 패 다날라가는 패널티가 너무커요. 극후반 탈진전상황에는 몰라도, 그전에는 쓰일일이 없어요.
 
 
5순위 - 그외.
저도 안써본 카드들.
 
 
 
 
 
 
간단 요약.
일단 혈법사, 라그나로스, 리로이는 일단 만들고 시작합시다.
 
자락서스, 이세라 이 2장은 흔히 생각하는 것보다 안좋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