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못하지만 블소는 좀 오래했습니다..
원래 블소가 솔플하는 계열이 아니지만(던전류) 어느정도 저는 완전히 솔플했죠....ㅋㅋ
백청산맥 나왔을땐 쪼렙이라 접근도 못하지만 멀리서나마 지켜보며(?) 렙올리던 사람입니다.
거의 2년 가까히 했습니다. 급하게 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기숙사생이라 주말에 피시방가서 짬짬히 하던게 여시까지왔으니까요.
룩덕질로 버텨온 저로썬 중간에 지루해서 몇번이나 그만둘 뻔했죠...하하하하...
제 캐릭터가 안이뻤으면 아마 진즉 접었을껍니다. 제가 입에 달고 사는 말이죠. 실제로 제 폰엔 스샷만 200장이 넘게있어여. 스샷 찍을줄 모르던 초반기 시절엔 사진을 찍었죠.... 피시방에서 모니터네 폰을 드리대여 "잠시만!! 이쪽좀 봐봐~ 이쁘지?" 라고 말하는 사람이 접니다.
지인들이 다 접고 막장 아이템으로 놀곤했죠.
(어느수준이냐면 메인퀘가 위태로울 지경이었습니다. 제대로 돌수있는 던전이 없었거든요.. 워낙 시골섭인데다가 지인도 없는 찌끄레기라서 적당히 돌림판돌려서 나오는 무기끼고 그리 댕겼으니까요. 제가 백청 간 초기엔 무기 등급같은거 없었다죠...)
오죽하면 지나가던 모르는 분이랑 메인퀘하다가 버거워 하니 무기가 그게 뭐냐면서... 퐈란초댓장퀘를 해주시고 그 도중에 얻은 무기로 하니 수월함을 느꼈죠...ㅋㅋ
퐈란이도 통던열리고 통던으로만 다니며 무기, 보패 맞추고요 그냥 이냥저냥 다니는데 해적무기가 더 좋다길래 또 해적가서 무기만 맞추고 이냥저냥 놀다가 지나가는 길에 문파분에게 잡혀서(?) 무사히 현재 문파에 들고 어떻게 파밍하는지, 무슨 무기를 할지, 던전 도는 법이라던지 배웠죠.
문파 아니었으면 11성은 꿈도 안꿨을텐데 말이죠ㅡ. :)
벌써 저는 11성입니다. 파밍이라면 꽤 맞춰서 왠만한 던전 6인, 비4의 스펙까지는 됩니다. (해4는 꿈도 안꿉니다만... 조만간 한가맹 무선들고 헤딩하러 문파팟갈예정입니다)
저는 천운이었죠. ㅎㅎ
거기서 딱 문파에 들었으니까요. :)
그리고 지금까지 게임하고 있습니다. 심심하지만 나름 재미있고 여전히 통던은 많이 다니고, 던전에서 특출난 발컨으로 사고도 많이 칩니다.
이런 제가 보는 요즘 블소의 업데이트에 대해서 불만을 적겠습니다.
제 의견이니 돌은 받지않아요. 수정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틀린생각이면 고쳐야죠.
서술이 길었네요. 글쓰는 재능없는 저의 서술 보시느라 수고하셨어요. ㅋㅋㅋ
1. 지옥도
일단 지옥도 부터가 그렇습니다. 원래 아는사람없으면 힘든 게임이었지만 솔플러들을 다 없세려는 건지.. 문파가 없으면 더 힘들어 졌다는 느낌입니다.
지옥도가 계속 업뎃 되면서 쪼렙 no문파/ 중소문파원 은 피를 말리는 기분입니다..
모든 세력퀘 하는 지역에서 다 불안합니다. 유저 잡으러 다니는 유저가 늘어난 기분입니다.
컨텐츠없어 심심해 하는 만렙유저를 위한거라고 생각은 하지만... 지옥도 보상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현재 대형문파와 중소문파의 격차만 벌리는 작용을 한다고 봅니다.
아는 분은 무일끼고 이야기 하시길 지옥도가서 얻은 지옥무기로 문파제작해서 무일가셨다더라구요.
이미 문파에 몇명이나 무일끼고 계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무상도 힘겨워하는 찌끄레기라 부럽다며 울뿐이었습니다...ㅋㅋ
그리고 지옥도로 인해 무림&혼천 연합이 생겼죠.
지옥도가 한번더 업뎃했죠?
업뎃전이 지옥도 1 후가 지옥도 2 라고 표현하자면 (이건 서버간에 다를수있습니다)
연합이 지옥도 1에선 몹을 못잡게 막고 퀘하는 것도 막고 몹잡고있자면 죽이고, 같은 세력이면 흡공 장악해서 튀어서 리셋시키고 연합끼린 안죽이고, 네 이하생략해도 다들 어느정도 아시리라 믿습니다.
모르시면 댓글로 아는대로 적겠습니다.
지옥도 2가 되면서 몹이 매우 쎄지고 몹이 유저로 영기작하는 시대가 왔습니다.(진짜 영기들고 진귀혼~~에게 죽으면 진귀혼 영기가 늘어나는거 아시죠?)
연합은 다른 세력 연합이 영기를 채우고 가서 죽어주는 방향으로 간 걸로 추정됩니다 목격자도 여럿 확인한걸로 압니다.
몇몇의 유저가 화나서 지역챗으로 고발하자 단체로 키보드 배틀에 들어가더라구요. 1명을 까기위해서여.
음 뭐 그럴만하죠 비꼬아서 말하는게 보이니까요.
네 제가 보는 현지옥도의 문제라고 봅니다 .
섭마다 좀 큰 문파끼리 단합. 제가 이중썹으로 노는데 둘다 단합(연합)은 비슷하더군요. 방식은 본캐쪽 밖에 모릅니다.
2. 영석
솔플러들 완전히는 못죽이니까 메인퀘(지역퀘) 하면 무기를 주더군요. 요즘에는요. 부캐 키우는데 쏠쏠합니다.
대신 던전 돌아서 모은 무기가 아니라 진화재료가 좀 부족하다는 정도? 그리고 진화할때 영석 필요한걸로 아는데 최근 업뎃이 그거죠. 영석^^...
세력퀘해도 안개숲이외에는 영석 안나오더라구요?
무기 진화는 그렇다 치고 돌파할때 영석없으면 어떻게 키우라고 무기를 자꾸 쥐어주기만 하는건지....
각성 극마 트리 무기를 쥐어주기만 하네요ㅡ.
이점은 나름 솔플러들 던전 못가는 솔플러들 조금 커버 쳐주는거 같은데요. 구하기 쉽던(?)영석 앗아가면 다시 원상복구 아닌가 합니다.
일단 제 최대의 불만은 지옥도라서 1번애 다 풀고나니 정신이 없네요...
지인중에 블소가 솔플러를 버려서 블소를 버린 사람이 있습니다. 문파에 들겠냐고 물어도 봤지만 접률이 걸리는 모양이더라구요. 저도 접률 ...하핳하 직장인이 다 그렇죠 뭐...ㅋㅋㅋ
지옥도는 단합관련을 수정해야한다고 봅니다......
지옥도 퀘스트 전 쏠쏠하게 잘했는데...하.... 지옥도 퀘좀 돌려주면 좋겠습니다... 단합해서 죽이는 인간 피해서 퀘하는 재미가 쏠쏠했는데..ㅠㅠ
마지막으로 제 사랑 본캐 자랑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