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시메트라는 자폐증이다" 오버워치 제프 카플란의 편지
게시물ID : overwatch_498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12
조회수 : 976회
댓글수 : 45개
등록시간 : 2017/03/13 23:07:13


블리자드가 ‘오버워치’에서 강조하는 것은 다양한 영웅이다. 여성이자 노인임에도 전장을 누비는 스나이퍼로 활동하는 ‘아나’, 공식 만화를 통해 성소수자임이 밝혀진 ‘트레이서’ 등 기존에 등장했던 게임 캐릭터나 영웅적인 이미지와는 다른 인물이 등장한다. 그리고 이번에 화제에 오른 영웅은 ‘시메트라’다.

‘오버워치’ 제프 카플란 디렉터는 팬이 보낸 편지에 대한 답장을 통해 ‘시메트라’가 자폐 스팩트럼 장애임을 알렸다. 이 사실은 답장을 받은 유저가 본인의 텀블러에 카플란 디렉터에게 편지를 보낸 사연과 함께 답장을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알려졌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사무엘’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팬은 동생과 함께 ‘오버워치’를 즐기며,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공식 만화를 통해 ‘시메트라’가 자폐증을 가지고 있음을 눈치챘다. 실제로 ‘시메트라’ 공식 만화에는 이러한 대사가 있다. 시메트라가 본인에 대해 ‘산제이는 늘 말했지. 내가… 다르다고. 모두 그리 말했어. 내가 어느 스팩트럼에 맞겠냐며’라는 대사가 있다.

제프 카플란 디렉터는 답장을 통해 “시메트라에 대해 질문해주어 기쁘다. 그녀가 우리 만화에서 ‘스팩트럼’에 대해 언급한 것을 알아채다니 눈치가 빠른 사람인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시메트라는 자폐증이다.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영웅 중 하나이며 우리는 그녀가 자폐증을 가진 사람도 얼마나 훌륭한 일을 할 수 있는가를 잘 보여준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http://m.gamemeca.com/gm/news/view.php?m=hit&gid=1318369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