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7년차 프로트레이더입니다. 충고 좀 드릴게요.
게시물ID : humorbest_49992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G-Dragon
추천 : 41
조회수 : 6569회
댓글수 : 13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2/07/24 13:00:38
원본글 작성시간 : 2012/07/23 02:41:32

첫번째 이미지는 지난 목요일에 안철수 테마주 매수해서 수익 중인 것이고,
두번째 이미지는 2008년 대폭락장에 위기를 기회로 삼아서 재기한 수익 내역입니다.

현재 본계좌로는 유동자금 3천 정도 유지하면서 주도 테마주 단기트레이딩,
차명으로 YG 엔터테인먼트( G-Dragon의 팬이라서.. )와 
공개할 수 없는 1개 종목을 장기적 관점으로 매입하고 있는 주요주주입니다.

------------------------------------------------------------

1. 주식은 20년 해도 안 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2년만 해도 되는 사람이 있다.
자신에게 재능이 없다는 것을 알면 일찌감치 꿈을 접는 것이 좋다.

2. 세상의 그 어떤 천재도 깡통 1~2번은 필연적으로 찬다.
( 주식으로 돈 다 잃고 거지되는 실패의 과정은 누구에게나 예외가 없다는 뜻 )

3.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놈들이 한국 놈들이다. 
또한 한국 놈들 중에서 가장 똑똑하고 지독한 놈들이 주식으로 돈 버는 놈들이다. 

주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성공해서 의식주가 풍족하기 때문이 아니다. 마인드컨트롤에 달관했기 때문이다.

4. 당신이 주식으로 성공하려면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놈들을 상대로 산전수전 다 겪으며 이겨내야 한다.
즉, 그대가 주식투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돈을 벌 거나 성공할 확률은 0.00001%도 채 안된다.

5. 주식하지 마라.  
삶이 바닥을 찍고, 막장까지 몰려서, 주식이 아니면 도무지 길이 없는 사람들만 도전해라.

시작할 때 목숨 내놓는 것은 기본이다. 친구, 지인들과의 관계단절도 필수 과정이다.

첫째로 자신과의 지옥같은 장기전이며,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이후에는 
전세계의 두뇌들과 끝없는 리그전을 치뤄야 한다.  

자신감 없으면 필패한다.
시장 앞에서는 겸손해라 그러나 세력 앞에서는 겸손하지 마라.  세력 위에 있지 않으면 돈 못 번다.
----------------------------------------------------------------------


[ 주식투자에 관한 오해 풀기 ]

1. 주식은 경제가 아니다. 심리다. 
주식 잘 하고 싶으면 경제학 서적 보다는 차라리 미드를 보라. 심리학은 반드시 독파해야 한다.

* 미드 criminal minds, mentalist 추천, 
일본 탐정만화, 수사물, 스릴러 등 유명한 작품은 다 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들과 치고박고 하려면 너님부터 똑똑해져야 합니다.

** 경제학 서적은 그냥 눈요기나 하세요. 어려운 용어 기억 못해도 됩니다. 그냥 안 해도 됩니다.

2. 주식은 대응의 영역이기도 하지만 반드시 예측이 선행되어야 한다.
즉, 예측 이후에 대응해야 한다는 뜻.  예측이 없는 베팅은 그냥 찍기에 불과하다.

3.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전문가들.. 고수 아니다. 걔네들 고수면 직장 다닐 필요 없다.
가입비 받아 처먹고 종목 추천같은 거 하지 않는다.  잘하는 사람은 지가 직접한다. 

4. 데이트레이더는 돈 못 벌면 그냥 백수다. 아니.. 백수보다 못하다.
그러나, 꾸준히 수익내는 데이트레이더는 미래의 상위 0.0000001% 이다.  복리가 그렇게 만든다.

5. 파생과 현물은 비슷해보이지만 종(種) 자체가 다르다. 
축구와 농구가 구기종목이라고 같은 게 아니듯이 파생과 현물도 상당히 다르다.

* 현물로 성공했다고 파생 가지 마세요. 자폭행위입니다.  파생은 그냥 금기로 정하세요. 
누가 파생으로 돈 무진장 벌었다.. 그냥 씹으세요. 걔가 돈 벌었다고 님도 버는 거 아니고,
걔가 파생 시장을 떠나지 않는 한, 그 돈 딱 한 방에 날아가는 돈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6. 당신이 세상을 살면서 진짜 주식고수를 만나서 도움을 받는 일은 하늘의 별따기와 같다.
왜냐면 주식 고수들은 나대지 않기 때문이다. 
유명해지는 거 싫어한다. 그 이유는.. 고수가 되어 보시면 자연히 알게 될 것.

-------------------------------------------------------------------------

이 글은 제가 오유 OLD 유저로서 여러분에게 드리는 작은 선물입니다. 

이 글 안에 여러분에게 드리는 선물이 담겨있습니다.   

time goes by...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