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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전 초반유령 전략 해보니깐 생각보다 괜찮네요
게시물ID : starcraft2_5001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초코포코
추천 : 1
조회수 : 446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4/07/27 02:24:41

음 기존에 있는 유령 빌드는

기갑병과 함께 유령이 대동해서 여왕을 녹여버리는 거였죠 

문제는 기갑병 뽑을때쯤에 요즘 저그들이 방심을 해도 바퀴소굴이 도중에 올라가면 중간에 잘 막혀버린다는 게 문제였네요

오히려 1:1 맵의 경우 상대가 트리플 대놓고 가져가지 않는 성향일 경우 어중간하게 바퀴에게 막히고 집니다. 


그.래.서

4마린 1유령 러쉬로 타이밍을 많이 땡겨봤습니다 -_(기술실에서는 스팀팩이 아니라 방패업그레이드를 먼저 누릅니다. 0유령사관학교가 생각보다 쌉니다. 그리고 2티어 유닛이라 병영만 올라가면 바로 뽑을수있어서 뽑기로 작정하면 초반에 뽑을수있습니다. ㄷㄷㄷ)

여왕 2 저글링 6 타이밍때  찌르니 그냥 저그병력이 전멸하네요 (물론 상대방도 저글링 올인하면 내가 집니다 쿨럭, 사신으로 잘 체크하길)

상대방이 침착하게 시간벌면서 여왕이 계속나와도 유령을 계속 찍으면 유령 1기당 여왕1기는 바로 저세상입니다. 
유령은 저글링에게 20데미지를 주고 맷집도 100이나 되서 저글링으로는 감당이 안됩니다 일꾼도 그렇고요  


유령 올인 플토전에도 그렇지만 일단 초반에 생산하기에 가격이 워낙쎄서 다른 테크는 올스탑이 되고 유령자체가 중장갑에 그닥 메리트없는 유닛이라

어중간한 타이밍이 아니면 더렇게 비싸서 정말 뒷감당이 안됩니다. 

결국 초반 유령을 쓰면 테크와 운영을 포기하고 올인플레이를 강요받는다는건데 

그래도 플레에서 저그전 7판정도했는데 승률은 반반이네요 

오히려 큰맵이 잘먹힙니다. 방심하거든요 1:1 맵은 비추입니다 ㅎㅎ 심심하면 유령써보세요 잼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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