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에 가입한지 얼마 안된 사람입니다.
오유는 제 정치적인 입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여 가입을 했습니다.
일베에도 가입하려고 했으나, 글들이 너무 민망하여 포기했습니다.
너무나도 폭력적이였기 때문입니다.
왜 그랬을까라고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들은 진정으로 당하고 있는 약자이기 때문입니다.
현실에서 다수가 왕따 시키는 사회적 약자...그들은 이 사회의 진정한 피해자들 입니다.
사회에 불만이 가득한 세력들인 일베에게 기득권은 구원의 손길을 뻗쳤습니다.
그들이 필요한 것은 관심과 지원이고, 기득권이 필요한 것은 온라인 전문가들이였습니다.
현실에서는 잉여 혹은 변태처럼 살아왔지만, 가상에서는 전문가로의 삶을 살아오던 그들에겐 그 손길은 사람답게 살아갈 수 있는 한낱의 빛줄기와 같은 것이였습니다.
그들은 기득권의 도움과 정보력, 그리고 그들의 잉여력으로 무장하고 상식과 정의를 몰살하기 위해 열심히 싸웁니다.
그들은 상식과 정의 때문에 피해를 본 사람들 입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선동하지마라", 혹은 "선동당하지 마라"는 말을 하는 이유는 그들이 진짜 피해자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보기에는 별 피해도 보지 않는 것들이 불만을 이야기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사회의 옳고 그름이라는 잣대 때문에 차별을 받으며 살아왔습니다.
오타쿠, 변태, 병신, 셔틀... 이런 것이 그들의 현실에서의 이름입니다. 그들을 따돌린 것은 우리입니다.
그들이 이토록 화나있고 싸우는 이유는 그동안 무시당하며 살아왔던 삶이 비참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우리와 다를게 없는 한 인간입니다.
그렇지만 그들은 이 싸움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의 가치를 옳고 그름으로 판단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이 세상이 중심이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에 합류한 사람은 격하고 거칠지만 따스히 맞이해줍니다.
그들은 기득권의 노예로써의 삶을 살고 있지만, 절대 노예처럼 살아가지 않습니다.
그들이 인기있는 이유는 바로 이것입니다. 왕따, 차별, 소외, 무시를 당한 피해자들끼리 정상적인 사람들을 멘붕시키는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그들은 사회를 향해 복수를 하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욕해도 그들은 끄떡도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현실에서 이미 당하고 있는 것이기에 면역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사회는 그들을 탄생시킨 기득권이 그들을 구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기득권이 고마운 것이고 그것을 통해 그들은 강자로 일어서는 지름길을 택한 것입니다.
과거의 기록을 세탁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비상식적이다라고 욕하고 계시지 전에 그들을 보듬어 주세요.
처음 그들은 난리가 나겠지만, 나중에는 그 분노가 사그러 들고, 결국에는 그들은 상식과 정의를 외칠 것입니다.
그들을 탄생시킨 기득권을 저주하면서 말이죠...
기득권이 원하는 것은 진짜 피해자와 간접 피해자가 싸우면서 자신들의 기득권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즉, 그들과 싸우는 것 자체가 기득권이 원하는 것입니다.
이상 잉여의 잡생각입니다. 그리고 심려를 끼쳤다면 죄송합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