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글은 글자그대로 원킬무쌍을 위한 극공레이튼편입니다. 부족하지만 급한대로 글을 적어봅니다.
목차
1.소개
2.장·단점
3.아이템 셋팅
4.운영법
5.기타
1.소개
- 휴톤,도일,레나,스텔라,다이무스와 더불어 기본능력치가 우수하며 중 하나로 공·방 어느테크를 타도 제 몫을 하고도
남는 캐릭터입니다. 또한 대회용파티나 랭커파티에서도 심심치않게 보이며 일단 한번 빠져들면 어지간해서는 8랜덤 혹은
셀렉을 포기하기 힘들게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2.장·단점
- 장점 : 근·원거리캐릭터는 말할것도없이 99프로는 걸리는 즉시 리스폰대기하며, 방캐조차 녹여버리는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혼자서도 수호자랑 여유롭게 맞짱깔뿐더러 적리스폰 혹은 센터에서 복귀중일지라도 그시간안에 파괴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최소 10킬이상은 게임이 끝나기전에 예약된걸로 생각하셔도 무방하며 공성캐를 제외한 가장 점수먹기 쉬운캐릭터입니다.
- 단점 : 단점이라고 꼬집어서 말한다면 전 그렇게 생각안하지만 다른분들이 말하셨던 컨트롤의 차이정도며, 조합을 크게 따지지 않지만
토마스,윌라드,미쉘,린 + 스텔라or빅터or클레어 조합은 멘탈에너지의 소비가 과도합니다
3. 아이템셋팅
장비
1. 장갑 : FA언커,레어 & 유니크 , RA는 다른 부위를 찍거나 도핑을 할 코인의 가격차가 나기에 그렇게 추천하진않습니다.
2. 모자 : 시야증가 & 유니크 , (추천: 스루드오엘★★★★★, 썬더클랩 기절 효과확률 9퍼센트 증가)
3. 가슴 : FA언커,레어 & 유니크 , 극몸을 위한 레이튼이면 RA도 나쁜건만은 아닙니다. 하지만 공레이튼에게는 전혀~ 필요없습니다.
4. 허리 : FA언커,레어 & 유니크(추천: 어드바이져★★★★★, 전자기 방출 공격범위 6퍼센트 증가)
5. 다리 : RA,언커,레어 & 유니크(추천: 로키진스★★★★★, 썬더 클랩 전진거리 10퍼센트 증가)
6. 신발 : RA레어
7. 목걸이 :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여러종류의 공레이튼용 목걸이가 있습니다.
비스트와이어L은 방레이튼용이니 무시하시길 바라며, 자신이 주력기를 어느것으로 설정하느냐에 갈림된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체적으로 골드메달P,G 와 쇼크이너서클, 브루털세비지인 4개의 목걸이를 많이 사용합니다. 목록에는 없지만
크리미널 세비지(치명26% + 이속 28) 레어목걸이가 있습니다. 크리미널세비지+RA신발+스피드킷= 500대이상의 스피드
거기에 2개의 전진기, 님은 내손안에 있소이다.
장신구
1.장신구1 : 스텝링, 라이트닝볼트는 빼버리시고 스텝쿨감링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스텝링이 없으시면 평타링 혹은 라이트닝볼트를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평타와 라볼링은 자신이 어느쪽을 더 많이 사용하고
마음에 드냐의 차이입니다.
2. 장신구2 : 썬더클랩 ( 3버프,4단링 VS 쿨감링 , 데미지와 확률이 높은게 좋죠.)
3. 장신구3 : 전자기방출 ( 3버프,4단링 VS 쿨감링, 쿨감쪽을 추천드립니다.)
4. 장신구4 : 일렉버스트 (추천 : 버스트골드바★★★★★)
소모·특수킷
1. 회복물약 : 버거 VS 콜라 , 각종버거와 콜라(첼시콜라MAX제외)를 써본결과 상황과 자신의 판단에 따라 다르더군요. 있는대로 착용하십시요.
다만 버거는 순간회복이 좋지만 지속이 짧아 후에 한번 더복용해야할 사태가 있고 콜라는 순간회복은 낮지만 지속이 좋습니다.
2. 이속킷 : 이속셋 VS 쿨감셋 , 자신이 추구하는 레이튼이 쿨감형이면 아드1,2 & 가속캡슐을, 빠른진입과 백, 추노를 중시하는 스피드형이면 스피드킷
3. 공격킷 : 넬스,멜츠크리민, 깡공 펄스파이크 착용하여 공500대, 치명110~120대를 맞추신분도 있습니다. 레이튼 기술자체가 공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제가 아는 레이튼유저님의 실험상 저수치로 전자기로만 1만데미지가 나왔습니다. 허나 회피가 뜬순간 이도저도 아니게 오히려 시간만 끌다 적지원에 리스폰되거나 아군의 백업만 기다리는 유혈사태가 벌어집니다. 공400~50대 치명150~180대가 가장 이상적인 수치라 할수있습니다.
4. 방어킷 : 바이벤터틀본, 베링거터틀본, 펄스타즈. 펄스타즈와 RA레어바지를 착용하신다면 복리적용해서 방이 60대가 나올겁니다.
5. 특수킷 : 썬더클랩,전자기방출임팩트, 버스트맥시머,하드스킨버스터 어느쪽을 껴도 확실히 데미지가 보장되니 전자기냐 썬더클랩이냐 잘생각하시고 착용하시면됩니다. 버스트맥시머는 일렉버스터 효과지속시간 +4초입니다. 방튼조차 저걸 사용하면 공튼에 비해 딸리는 딜링보충이 가능하며 일단 공튼이니 패스, 저4가지중 그 어느것을 착용하셔도 무난하며 행복한 고민일뿐입니다. 다없으면 레이더!
운영법
- 먼저 저의 경우를 예로 스피드킷을 넣지않은 쿨감형임을 밝혀드립니다.
랜덤당첨 : 장갑-모자-셔츠-궁-썬클-전자기-목걸이-스텝-2스텝-2장갑-2궁-2썬클-3장-2모-2전자기-3썬클-4썬클-3전자기-3스텝-1바지-2셔츠-2바지-1허리-2허리-1신발-2신발
셀렉패기 : 장갑-모자-궁-썬클-셔츠-전자기-목걸이-2썬클-스텝-2스텝- 이하 동일
저는 어지간한 상황이 아니라면 1셔츠로 37~40까지 가버립니다. 정말 조합화력때문에 10분안에 아군4,5번에서 기방해야하는 경우와
여유롭게 적4,5번이나 수호타워까지 15분내로 37~40이 되기전 밀때 3장-2모자가 아닌 3장-1셔-1바를 하나찍습니다. 물론 안찍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1. 로딩 중 아군 비행기술캐릭터인 로라스,트리비아,카를로스,빅터가 없다면 좌우측 9립을 생각해두세요. 칼,얼음등이 주로 달려가긴합니다.
로딩 후 착지하자마자 스텝2번 + 썬클로 달리시고 + 라이트닝볼트로 1,3번 중앙센티넬 먹을수있습니다. 모자버프가 있다면 100%입니다
6,9립을 못먹어도 3,4립이 있으며 최악의 경우 0립일지라도 지장은 없습니다. 셀렉의 경우 만약 0립일시 한타전 최대한 철거반과 라볼로 적타워 깔짝때리며 코인을 얻어야합니다. 최소한 궁링 하나는 찍을 돈은 있어야합니다. .
2. 한타전 최대한 돌아다니며 하나의 장비,장신구라도 찍을생각을 하세요.
3. 한타시 아군 근,몸캐가 없다면 최대한 타워와 후방보조를 받으며 타워넘어오려는 근캐부터 끊어버리시고 아군 근,몸캐가 있다면
주저하지말고 일렉버스트 시전, 일단 적팀 몸,근,원상관없이 일단 기싸움에서 이기고 들어갑니다.
4. 적 팀 중 도살타(도일+샬럿+타라) 중 한명이 있고 한타시 테러를 한다면 아군에게 맡기고 그와중에 공성견제로 교전이 일어날시
주요 척살대상 리스트는 웨슬리,까미유, 드렉슬러,2불,2물로리정도입니다. 일렉ON이된다면 근캐부터 녹여버립니다.
5. 적타워박스 파괴후 진입하고자 할시 아래 링크의 동영상을 한번 보시는걸 권장합니다
6. 컨트롤에 어느정도 자신과 자부심이 있으시면 3장을 찍기전 1바지를 하나찍으셔서 치고빠지며 썬클+전자기로 누비고 다니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7. 적3명이상 리스폰중이며 적팀 타워닥딜중에도 막을생각이 없다면 같이 공성딜안합니다. 다른 타워 먼저가서 박살냅니다.
일렉OFF일지라도 레이튼혼자 아군이 도착하기전 반피이하를 만들어버립니다. 이럴때 최대한 코인을 얻어 빠르게 렙업을 합니다.
8. 레이더가 없어 지뢰나 시바은신이 신경쓰이더라도 고민하지 아니합니다. 대부분의 웨슬리들이 지뢰를 길목에 깔아두는 위치가 비슷하며
어느정도 타이밍에 시바가 이쯤왔다, 덮칠겠다싶으면 신들린마냥 싸돌아다니고 스텝밟습니다. 전자기사용은 평타로 끊고 절개콤보가 들어오기에 공튼으로선 비추천입니다.
9. 중앙한타도 그렇지만 대부분의 일렉은 어느정도 혹은 자신이 생각하는 최대한의 빠른백업거리를 벌린 후에 사용하시고 진입합니다.
일렉이 빨리 사라지지않을까 고민하지않으셔도되는게 스텝+썬클만으로도 거리는 좁혀지며 빠르게 쿨이 돌기에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난전중에 사용한다면 척살 0~2순위는 바로 레이튼입니다.
10. 자신을 제외한 아군이 4원이고 무엇보다 컨트롤에 자신이 없다면 아군 한명을 몸빵, 미끼, 제물(ㅜ.ㅜ)로 받치는 한이있더라도 먼저 들어가는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섣부른 판단은 코인셔틀로 적성장의 밑거름입니다.
기타
A. 조준유도를 ON하시나요? OFF하시나요? 어떻게하죠?
- 레이튼랜덤당첨,셀렉패기시 OFF합니다. 먼저 ON해버리면 적기준 45도정도의 각도로 썬클을 날려도 마법처럼 틀어박힙니다. 다만 주변에 철거반이 있으면 철거반을 때리거나 도주하는 적을 향해 날릴때에도 철거반,센티넬에 가로막혀 놓치는 참사가 있습니다. OFF를 해버린다면 슬라이딩클랩으로 적 후방은 물론 주변까지 히트가 들어갑니다. 또한 체감상 OFF가 썬더클랩 전진거리가 상승한것같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ON를 하다 OFF를 하면 적응이 잘안될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틀어박히다가 엉뚱한곳으로 썬더클랩이 쉭~하고 나가버리니깐 자유연습장에서 연습으로 체험해보세요. ON에 적응후에 OFF해도 상관없습니다. 저의 경우 공튼은 OFF, 방튼은 ON를 합니다.
B. 전자기 캔슬 자주 당해서 별로인것같아요, 데미지도 썬더클랩이 더좋은것같아요.
- 전자기 캔슬은 스텝방향전진,전환과 타이밍이 갈림짓습니다. 수많은 레이튼 유저중 전자기 캔슬 안당해본 사람이 어디있겠습니까.
노일렉으로 힘드시다면 일렉후 최대한 썬클로 거리좁히고 밀착전자기를 사용하는방법도 있으며 2스텝과 동시에 제자리썬더클랩+즉시 전자기도 있습니다. 하드스킨버스터가 있으시다면 400코인이 부담은 되지만 자주는 아니되 덜캔슬당할겁니다.
그리고 더불어 썬더클랩은 궁부럽지않은 순간극데미지라면 전자기는 광범위지속궁데미지입니다. 전혀 꿀리지않고 일단 범위안 홀딩된 순간 녹습니다.
C. 로라스,다이무스,이글,휴톤,도일,토마스같은 애들하고 맞짱떠서 이기긴 이기나요?
- 아무리 좋은템으로 도배해도 옥스혼전사에게 지는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의 컨트롤차이지요. 컨트롤간의 동급이란게 존재할수없지만서도 혹 비슷한 수준이라한다면 이길수있습니다.
로라스,다무,휴톤,도일등 워낙 평타판정이 좋지만 우리에겐 스텝이 있습니다. 흔히 볼수있는 상황을 들자면
1. 로라스 : 레이튼 다운기상후 스텝으로 빠져나갈시 카운터나선창으로 녹이려한다.
- 스텝으로 빠져나가도 들어오는 데미지는 감수하고 돌아서서 역썬클이나 역평타콤보로 역카운터딜
2. 다이무스 : 다이무스 다운 기상후 평타,썬클에 맞춰 맞평타, 맞심안도를 준비한다.
- 일어서서 안칩니다. 빠져있다가 심안도가 풀릴 타이밍에 평타나 썬클콤보, 혹은 심안도모션과 동시에 잡기콤보
3. 휴톤,도일 : 안면가드-잡기콤보, 근육다지기콤보등 어느 순간에도 맞대응이 가능해서 잘 무서워하지않고 덤비려한다.
- 평타판정도 가히 상,최상급에 속하고 잘죽지동낳아 너죽고나살자식으로 달려드니 먼저녹이려다 레이튼이 오히려 역관광당하는 경우가 있는데
게릴라식으로 치고빠지고 평타질,썬클한방, 전자기 풀히트를 노리는게 관건. 특히나 인내방도일은 답이없으니 거리확보는 필수, 많은 레이튼 유저들이 껄끄러워하는 캐릭터. 하지만 적도 바보는 아니니 일단 마음의 준비는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4. 토마스 : 평타평타,아이스버그, 평타평타드라이아이스, 서릿발, 잡기등…
- 일단 첫평타에 결빙만 안된다면 평캔등이 들어오기도 전에 맞대응이 가능함. 어느순간 결빙이 될지몰라 짜증이 나긴하지만 최대한 거리좁히고
평타질로 맞응수, 접근하려하면 드라이아이스나 맞서릿발을하려는데 타이밍에 맞춰 스텝을 밟으면 드라이아이스를 피할수있음. 남은건 마무리.
D. 사기캐릭터 맞나요?
- 네, 그건 확실합니다. 모든캐릭들이 말도안되게 아픈기술 하나씩은 있지만, 애는 정말 답이 없는것같아요ㅜ.ㅜ
새벽에 게임을 끄고 자려다 너무더워 에라모르겠다싶어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부족하나마 조금의 도움이라도 된다면 저도 작성한 보람이 있겠네요.
모두 즐거운 사이퍼즈 되시길 바랍니다.
P.S 극공레이튼은 스텟,이속핵유저를 알아채는데 정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