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로 진지한 내용은 아니구요. 작업하다가 일이 손에 잘 안잡혀서 만들어 본겁니다.
물리 현상은 그냥 위키에 있는 만유인력, 비탄성 충돌 수식을 이용했구요.
각 물체들끼리 서로 서로 가하는 힘들을 일괄 계산해서 순간 가속도를 구하고, 그걸로 속도를 변화시켰습니다.
그냥 재미로 봐주세용
참고로 회전 반경이 너무 커질걸 대비해서 벽에 부딪히면 그냥 튕겨져 나오게 했어요..
물리학의 어떤 고증과도 무관합니다 그냥 재미로 봐주세용
1. 중간에 꽤 묵직한 구심 질량이 있을 경우의 시뮬레이션이에용
2. 구심점은 없고 그냥 비슷한 질량들 끼리 알아서 끌어 당기면서 만들어지는 시뮬레이션 이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