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브론즈를 벗어나고싶으신 분들에게 현실적인 팁을 드릴게요.
게시물ID : lol_50197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수퍼악당
추천 : 19
조회수 : 1020회
댓글수 : 36개
등록시간 : 2014/06/13 15:37:27
이 글은 현실적인 팁을 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뻔하디 뻔한 와드 잘 박으세요, 적 죽였으면 그 때 꼭 용 먹으셔야해요, cs잘먹어야해요 이런거 솔직히 현실적인 팁 아닙니다. 브론즈엔 브론즈에 맞는 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브론즈 분들은 라인전이 망하면 이미 해당 게임을 졌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상위티어에서도 비슷하긴 하지만 브론즈에서 그런 멘탈적 양상이 더욱 심합니다.


"탑은 망했으나 미드가 잘컸으니 해볼만 하다" <- 요런 개념이 없이 

"아나 탑라이너 개똥... 상대 탑 저리 키워놓네... 졌네요 이판" <- 요런분들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라인전 강캐를 하시는 것이 브론즈에서 굉장한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심지어 픽창부터 상대방이 특정 OP 챔피언을 가져갔다면 바로 닷지를 하거나 1픽에게 왜 그거 벤 안했냐고 욕하고 싸우기 시작하는걸 심심치않게 볼 수 있습니다.

후반캐리 및 운영을 바라보는 챔피언을 잘하신다면 분명 좋겠지만, 그냥 라인강캐를 연습하시면 상대적으로 승리하시는 게임이 늘어나실껍니다.

상대방들이 분명 망한 라이너 욕을 주구장창 하며 지들끼리 싸우다 서렌칠거거든요...

미드 - 신드라 제드 룰루 탈론 등등의 챔피언들이 라인강캐입니다. 라인전이 강력해요. 탈론같은 경우 카운터당할 수도 있지만, 보통의 AP미드라이너가 오면 어지간해선 탈론의 라인전이 강력합니다.
(니달리같은건 잘하면 물론 좋지만 상대 라이너를 말리는건 더욱 힘든 테크니컬 챔피언입니다.)

탑 - 레넥톤 케넨 라이즈 잭스 <- 요정도 챔피언들을 익숙한정도로만 연습하시고 가위바위보 하듯이 상대방 챔피언보고 뽑으면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특히 케넨같은경우 현재 메타에선 탱커형 탑솔러들 때문에 많이 안쓰이지만, 특정 근접평타위주 챔피언이 나왔을 경우 2도란검-존야 템트리를 타며 강력한 평타견제로 상대방을 말라죽게할 수 있습니다. 가장 무난한 강캐는 레넥톤입니다.

원딜, 서폿같은경우 - 일단 기본적으로 서폿간 가위바위보가 심한 지역입니다. 상대가 레오나를 뽑으면 이쪽은 모르가나를 해서 레오나의 이니시를 전부 방어한다던지 등등... 아니면 알리스타를 뽑아서 레오나가 원딜을 물면 우리는 적 원딜을 튕겨낸다던지... 하는 그런 복합적인 경우의 수가 굉장히 많으므로 그냥 대표적인 쎈 조합을 적자면 루시안+모든서폿, 베인빼고 모든원딜 + 쓰레쉬or레오나 이정도가 되겠네요. 특히 원딜중 가장 사기적인 챔피언은 루시안입니다. 우리편 서폿이 먼저 이니시걸려서 맞기 시작해도 루시안이 침착하게 스킬과 패시브를 이용한 2평타만 꾸준히 넣어주면 어느새 지고있던 딜교환이 이기고있는 딜교환으로 바뀌는 마술이 펼쳐집니다. 서폿은 가위바위보가 원딜보다 더욱 심해 이게 사기다 라고 단정짓기는 힘들지만 강한축에 속하는것은 레오나, 쓰레쉬 정도입니다. (서포터의 실력이 굉장한 사람이랑 하는게 아니라면 왠만하면 베인은 하지 마세요)

정글 - 갱킹 강력한 정글을 선택해서 미드만 주구장팡 팝니다. 리신 잘하신다면 좋겠지만 논타겟 음파 맞추기 힘든 분이면 그냥 판테온정글같이 확정 cc기 가진 정글러를 선택하셔서 정글캠프 먹다가 미드한번 찌르고, 정글먹다가 미드한번 더 찌르고, 정글먹다가 미드한번 더 찌르고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판테온이 정글 도는 속도가 느린 편이기 때문에 힘들다고 생각하신다면, 다른 정글챔피언중 타겟cc를 가졌거나 논타겟인데 맞추기 쉬운 스킬을 가진 정글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집가서 핑와 하나 사와서 미드옆에 혹시나 와드 박혔나 체크용으로 꿀자리에 박고, 탐지수정으로 와드 지우고 미드 또찌르고 반복하시면 적 미드가 탈주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또 적팀은 같은팀 미드가 병신이니 뭐니, 상대 정글은 미드에 사는데 우리정글은 골렘먹고 있다느니 하며 지들끼리 싸우며 서렌칠 것입니다.

이렇게 브론즈에선 라인전에서 한개 라인만 확실히 터뜨린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임하시면 승리하는데 굉장히 편안해집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비록 바텀은 망했지만 우리 탑이 잘 크고있고, 미드는 평타치는중이니까 할만 해" 라는 식의 종합적인 평가를 못합니다.

"아 시발 우리 원딜 클라스보소, 이거 못이김" 이러고 지들끼리 싸우고 금방 망합니다.

라인전이 강력한 챔피언을 연습해서 라인전"만" 이기도록 한번 해보세요. 정글이라면 한라인만 집요하게 터뜨리시면 됩니다.

라인전 이후의 운영? 유틸성? 이딴거 다 필요 없습니다. 일단 라인전"만" 이기기위해 준비하고 실행해보세요.

확실히 승률 올라갑니다.

이게 브론즈에 가장 현실적인 조언입니다. 와드? 운영? 적들도 못해요. 우리만 못하고 안박는거 아닙니다.

그냥 라인전 이기면 최고입니다.

적들은 지들끼리 키보드짓하고 싸우고 채팅하면서 정글은 정글캠프 원래보다 3개는 못먹고, 라이너는 원래 먹을 수 있던 cs보다 15개는 못먹으며, 귀환 하면서 싸우고 귀환 해서 우물에서 싸우다 라인 늦게복귀하고 알아서 자신들의 시간과 골드를 까먹을것입니다.

라인에서 cs15개 못먹으면 거진 300원이죠. 우리가 적1명 죽여서 1킬로 300원 버는것도 이득이지만 적이 스스로 300원을 버리게만드는것도 상당히 이득입니다.

라인하나 압박하면서 살며시 싸움을 유도해보는것도 좋겠네요.

정글러시면 갱킹 성공한 뒤에 "님네 정글 뭐함? ㅋ" 한번만 시전해주시면 적들끼리 알아서 키보드짓 시작합니다.

미드라이너인데 솔킬을 땄다 "님네 미드 이상함 ㅋ" 한번만 해주시면 적들끼리 알아서 키보드짓 시작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