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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보다보다 별 같잖은 논리까지 나와서 한 마디 씁니다
게시물ID : car_502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미생겼어요
추천 : 11/15
조회수 : 700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4/08/12 21:57:02
그러니까 지금 현기 까는 분들의 논리는
 
1. 현기는 개쓰레기 같은 회사지만 우리나라 점유율 1위 회사이다
2. 1등인 현기가 개쓰레기 같으니 쉐보레, 르삼이 따라하는 것 뿐이다.
3. 따라서 현기를 집중적으로 까고 점유율을 낮춰야 
   우리나라 전체적으로 자동차 질이 나아진다.
 
이거인데, 이거 정말 이렇게 생각해서 말씀들 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그냥 웃길려고 개그 하시나요?
그조차도 아니면 할 말은 없는데 뭐라도 말 해야겠으니 내새우는
같잖은 논리인가요?
 
일단, 1번은 일단 맞다고 칩시다. 저도 어쩔 수 없이
현기차 타지만 수출사양과 국내사양이 틀린 문제라던가, 방청문제,
기타 여러가지로 현기가 싫고 또한, 서로 공통분모는 있어야
왜 이 논리가 말도 안 되는 논리인지를 이야기 할 수 있을테니까요
 
근데, 2, 3번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세요?
모르는 사람들이 보면 쉐보레와 르삼이 무슨 구멍가게 벤쳐인 줄 알겠네요..
 
쉐보레와 르삼은 (쌍용은 아니라고 치더라도) 대기업입니다, 대기업.
그것도 현기와 동급 혹은 그 이상의 글로벌 대기업이고요
이들이 가산디지털밸리에서 오늘도 불철주야 고생하는 벤쳐기업들도 아니고,
그럴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지금보다 훨씬 나은 질 좋은 자동차와 서비스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서 점유율을 지금보다 올릴 수 있는 회사들입니다.
 
BMW나 기타 수입차들의 경우, 사실상 그냥 수입상들이 이름만 빌려다
완제품을 수입해서 파는 수준이고, 그게 아닌 토요타 같은 회사들이라도
관세장벽에 막혀서 가격을 낮출 수가 없다지만,
쉐보레나 르삼은 그런 관세도 없기 때문에 마음만 먹는다면 지금보다
더 낮은 가격 혹은 더 좋은 정책으로 충분히 현기의 쉐어를 뺏을 수
있는 회사들이예요
 
근데 안 하고 있죠.
못 하는게 아니라 안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그러면 이득이 안 나니까' 안 합니다.
 
일례로, 쉐보레 말리부의 페이스리프트 도입 문제와
쉐보레, 르삼의 부품가 및 공임단가 문제가 있습니다.
얘네들, 꾸준히 지적받아 왔지만 부품가/공임가 안 낮추고 있고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도입할 생각도 안 하고 있죠.
(더우기 르노삼성은 부품가 등의 이윤을 본사로 빼돌리고 있습니다.
2013년 7월 2일 국회회의실에서 있었던 '완성차 외투기업 실태와 문제점,
자동차 산업의 올바른 발전 방향을 위한 토론회'에서 나온 이야기입니다.)
(http://blog.naver.com/l6212by/80193240467 - 한국지엠노조원분의 블로그입니다.)
 
북미에서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급하게 도입된 이유는 아세요?
모델이 생각만큼 점유율이 안 나오니, 급하게 도입된 것입니다.
그런데, 한국에선 잘 나가다보니, 도입할 마음이 없다고 하죠.
여러분들이 줄기차게 LF를 보고 비웃는 '재고소진용'을 우리나라에서
하고 있습니다.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popup=0&nid=02&c1=02&c2=02&c3=00&nkey=201404141633371)
 
대체 누가 누굴 보고 호갱이라고 하는지요?
 
아니 2G, 3G시절 SKT가 독점하고 있으니 사람들이 KT나 LGT를
밀어줘서 지금과 같은 치열한 경쟁구도가 생겼나요?
KT나 LGT가 그 나름대로 열심히 머리 굴려가며
4G LTE시장을 선진입하여 나온 결과입니다.
 
자금력 부족한 벤쳐기업들도 아니고 충분한 자금력과 기술과 여력이
있는 대기업들을 우리가 나서서 점유율을 끌어올려줘야 한다고
하는지 도통 이해가 안 되네요
 
아무리 현기차 독점율을 낮춰봐야, 결국 현기/르삼/쉐보레
모두 다 같이 정신 안 차리면 같은 꼴이 납니다.
그리고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현기 사지 말고 르삼/쉐보레 사셈'
할 게 아니라, 세 회사 어느 곳이든 잘못된 점은 알리고 발표해서
법이 정비될 수 있게 여론을 형성해야 하는 것이고요
 
물 새는 수타페를 까서 여론화 시키고
엔진이 주저앉은 SM5를 까서 여론화 시키고
멀쩡하게 있다 불탄 크루즈를 까서 여론화 시켜서
그걸로 정부가 법을 정비하게 만들어야 한다라는 겁니다.
 
현기 산 사람들이 '대안을 달라' 했더니 '대안이 있어야 현기까냐?
일단 까야 좋아지는 거지!'라고 하면 호갱 안 되려면 걸어다니는 수 밖에
없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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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어차피 이 글 쓰고 나면 또 '네 다음 알바' 이런 소리나 나올 거 같은데,
밑의 어디 댓글에도 썼습니다만, 전 인피니티 Q50이 드림카고, 아버지께서
그랜저 사신다라는 거 뜯어 말려서 뉴캠리 산 사람입니다.
자금 사정상 제 차는 LF샀지만, 돈 있으면 일본 수입차 사고 싶고요
 
대한민국의 차주들이 정말 다 바보천치들 밖에 없어서
여러분들만큼의 생각조차도 못 하고 호갱질만 하고 있는거라고 생각하시는지...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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