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57이 OP가아니면 누가OP겠습니까?
57이 OP라고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공격력때문입니다.
DPM이 3천이 넘어갑니다. 구축도아닌 헤비가 말이죠.
게다가 이놈이 클립이라 첫 발을쏘고나서 6초내에 1600대미지를 줍니다. 순간화력도 장난아니에요.
첫발 맞고 바로 도망친다고 해도 1,2발은 더 맞고 도망가야합니다.
재수없게 궤도라도 끊어진데다 수리킷이 없다?
그냥 1600 다처맞는거죠
장전이 느리다는데 22초면 야이백이랑 비슷합니다.
야이백은 대미지가 1050이죠.
이렇게 비교하면 분명 '야이백은 골탄 관통이 400이 넘잖냐?'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죠.
57관통은 340으로 야이백보다 분명히 낮습니다.
하지만 57은 헤비이기때문에 상대 전차와 근접해서 싸우기때문에 약점을 때릴수 있어 결코 모자란 관통력이 아닙니다. 저격헤비가 아닌이상 말이죠.
공격력은 매우강력하고 관통력또한 모자람이 없다.
그럼 기동성이 나쁘냐?
아닙니다. 오히려 좋은편입니다.
많은 헤비중에 57보다 기동성이 좋다고 할만한 헤비는 숙7하고 오공비정도입죠.
'물장물장한건 확실하지?'
네 물장물장한건 인정합니다.
그러나 57이 이백이나 마우스와는 운용방식이 다르기때문에 별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이백이나 마우스는 떡장을 믿고 맞아가며 쏘지만 57은 우리팀 헤비곁에 있다가 상대가 쏘고 장전중일때 졸라 조지는거죠.
비슷하게 운영하는 숙7이나 이로비,오공비 와는 딜량이 확실히 다르죠.
게다가 한번씩 주고받는 딜교에서도 절대 꿀리지가 않죠. 상대가500주고 빠지면 57은 800~1600의 딜을 할수 있는데다가
장전시간동안 상대가 때리러 올경우 조금 시간을 끌면 되려 한클립을 장전하고 조져버릴 수 있으니까요.
포슈와도 비교를 하시는데 포슈도 OP죠. 한클립이면 마우스,이백을 제외하면 전부 잡는데다 방어력도 높으니 말입니다. 기동성도 좋구요.
포슈와 57을 굳이 비교하자면 포슈는 한클립 대미지와 방어력이 높고 57은 순간화력,DPM과 가장중요한 목이 돌아간다는 점의 차이가 있겠네요.
포슈는 한클립에 2550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op라 불리지만 한발쏘고 장전하는 시간이 길기때문에 한발을 맞고 다음발 맞기 전까지 숨는 시간이 충분하기에 57과 별반 다르지 않거나 오히려 57이 딜을 더 할 수 있습니다.
포슈가 방어력이 높다지만 목고자이기때문에 궤도가 끊기면 앞만 보는 병신이 되는거고 중형이나, 경전차. 가끔은 헤비들한테 옆구리를 내주면 속절없이 죽어야하죠.
자, 마지막으로 57과 가장 비슷한 오공비와 비교를 봅시다.
방어력이야 뭐 둘다 물장물장하니 넘어가고 피통은 57이 150더 높습니다.
공격력이야 말할것도 없이 57이 좋고 오공비가 57과 비교해서 나은점이라곤 기동성 정도가 있겠군요.
'기동성이 빨라서 중형처럼 운영하면 되지 않겠느냐?'
라고 하시는분이 있으십니다. 조금 더 생각해서 오공비의 크기를 떠올리면 그런 말은 할 수 없을겁니다.
중형처럼 운영할꺼면 그냥 바샷을 타고 말죠.
결국 57과 똑같이 운영을 해야하는 데 57보다 좋은건 기동성 꼴랑1개인데 기동성하나 때문에 오공비를 타는건 효율면에서 크게 떨어지죠.
여기까지 여러가지를 비교해 봤습니다.
이렇게 까지 써드렸는데도 57은 물장물장해서 op가 아니에요 징징 하시는 분들은 57을 타고 계신 분들이거나 탈 예정인 분들이겠죠.
op와 좋은 것과는 엄연히 다릅니다. op라는 존재는 게임의 재미를 떨어트리는 요소가 될 수 있어 하향을 하는겁니다.
특히나 사람들과 대전을 하는 온라인 게임에서는 말이죠.
세줄 요약
1. T57은 OP이다.
2. 그 이유는 물장한것은 빼놓고 모든 능력치가 평균치 이상이며 특히 공격력은 가히 씹사기라 할 수 있다.
3. 그러므로 T57 하향은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