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리비때문에 징징대는분들 다 보세요
게시물ID : diablo3_5058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ㅇㅇΩ
추천 : 2
조회수 : 1159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2/06/23 19:58:48
수리 비용
질문: 다른 방법 대신 수리 비용 증가를 택한 이유가 뭔가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는 수리비를 대폭 늘리는 식으로 전투 중 부활을 제한하지 않았어요. 지역 내 모든 플레이어가 전투 상태에 진입하게 만들고, 가능한 부활의 횟수를 제한하고, 전멸한 후에는 몬스터들의 생명력을 완전히 회복시키는 방식이었지요. 이미 해결책이 있는 문제를 다시 엉망으로 만들지 말아 주세요.
수리 비용의 막대한 증가는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플레이어에게 오히려 불리합니다. 또, 이제 막 60레벨에 도달한 방어 주력 캐릭터들에게도 마찬가지며, 개발팀에서 장려한다고 했던 플레이 방식 중 하나를 근본적으로 쓸모 없게 만드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바꿔버리면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지 못하고 하루 12시간씩 항아리를 깨며 금화를 모으게 될 지도 모른다고요.
다시 생각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와이어트 쳉: 변경된 이후의 제 수리비가 4만 금화라고 해 보겠습니다. 4만 금화를 모으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예를 들어 불지옥 난이도의 1막을 네팔렘의 용기 효과로 금화 발견율이 75%가 된 상태로 혼자 진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게임을 하며 주운 마법 아이템을 상점에 팔고 하면 시간당 12만 금화에서 15만 정도의 금화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10번 사망해야 장비가 완전히 파괴되니까 기본적으로 시간당 30-40번 죽는 정도를 감당할 수 있는 셈입니다. 대략 이런 수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렸듯이, 수리비 증가액이 어느 정도냐가 관건입니다. 수리비가 5만 금화라면 그렇게 심각하게 불편할까요? 3만 금화나 2만 금화는 어떨까요? 일단 분명한 것 하나는 현재의 상황에서 수리비가 6천에서 1만 금화라는 것은 다소 적절하지 않다는 겁니다. 만약 5만 금화의 수리비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신다면 부정하지 않겠습니다만, 분명 적절한 수준이 있을 겁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가 가장 적절할지 계속 검토 중입니다.





라고 하네요 ㅡㅡ; 아 짜증나





출처-공식 홈페이지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