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엔 황제처럼, 점심엔 평민처럼, 저녁엔 거지처럼 이잖아요?
이거 제대로 해석 못하시는분이 있어서 글써봅니다.
아침은 일단 대사량이 적었던 편이라, 느끼하거나 부담가는 음식을 먹으면
체하거나 영양소과다로 후폭풍을 맞으실수있습니다.
아침에 먹는건 질이 매우 좋고, 영양가는 높은거 위주로 드시면됩니다.
씨리얼 많이 드시긴하는데 씨리얼... 이게 의외로 당분이랑 탄수화물위주라 비추천합니다.(스페셜K도 아니고,..)
밥은 드셔도 되요 단 양은 3분의 2정도, 반찬은 단백질식단(콩,두부,닭고기 등등)위주에 섬유소가 잘들어있는 녹색채소 위주로(소금간 많이 안한더)
먹으시면 됩니다.
점심은 다이어트 하는사람에겐 유일하게 괜찮게 먹어도 되는시간입니다.
저녁에 먹는건 왠만하면 살로가고, 아침에 많이먹기는 하루가 안습해질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다이어트 하는사람들 입장에선, 아침보다만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점심에는 과식하거나 인스턴트위주의 식단만 아니면 왠만한거 드셔도됩니다.(엄청 느끼하거나 짜거나 달거나 맵거나 한거 빼면)
저녁은 그야말로 거지처럼 드셔야합니다
밥을 평소에 2분의 1로 드시고, 반찬도 아침,점심보다 덜 먹어야합니다.
저녁에 라면같은거나 살이 좀 찔만한거 먹는 사람들은.... 운동많이 하시기바랍니다. 밤에...
왜냐면 저녁 자체가 밤에 유산소운동 하는사람 아니면 대사량이 급격히 줄어들어서 그대로 살로 갑니다.
그리고 이 식단들 다합쳐도 적당히먹으면서 운동하는것보다 못합니다(사실 베스트는 저렇게 먹으면서 꾸준히 운동하는겁니다.)
살빼려는데 아잉 귀찮아 하면서 운동안다니면서 쫄쫄굶는건 거의... 난 요요현상을 원해! 하는거랑 같구요.
결론은 식이요법은 무지무지무지 필요한건 아니지만, 많이 먹거나 기름진거 좋아하시는분은 필요합니다.
굳이 중요성을 따지면 운동이 훨씬 중요해요. 하루 30분~1시간은 운동하는시간을 가지는게 다이어트의 지름길입니다.
p.s 이거 제가 말한게 아니라 아마 복싱하던시절 체육관관장님이 줄곧말해오신거네요.. 식이요법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