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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칭 키트가 절대로 발매되면 안 되는 이유
게시물ID : dungeon_50764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나보트
추천 : 0
조회수 : 2527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5/06/01 01:26:21
일본 던파에는 스위칭 키트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장비를 A면과 B면으로 나누어, 버튼 하나(쿨타임 1초) 로 장비를 싹 갈아입을 수 있게 만드는 넥슨의 획기적인 아이템이죠.

여러분은 이 밸런스 파괴 아이템이 나오지 않은 것을 넥슨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이하 다른 사이트에 쓴 게시글





청룡대 먹고 어떻게 하면 더욱 크고 아름다운 허롤을 쓸 수 있는지 연구해 봤습니다.

다만 아직 실험에 필요한 9셋 두개를 다 모으지 못했으므로 이론에 불과합니다.


크로니클 스위칭으로 더욱 강해질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한 결과


쿨타임 : 발동 시 적용

타격 수 : 발동 시 적용

데미지 : 실시간


이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허롤의 쿨타임은 기본 45초.

토템윌드를 꽂으면 40.5초가 됩니다.


실험에 사용할 크로니클 세트는 각각 히트맨 헌즈(2차) 와 언리미티드 어빌리티(3차)

딴 옵션 다 제끼고 허롤에 대한 옵션만 보자면 (9셋기준)


히트맨 헌즈 : 허롤 쿨 20초 감소 / 타격 수 6 증가 / 공격력 35% 증가
언리미티드 : 쿨타임 60% 감소 / 타격 수 6 감소 / 훅 공격력 130% 증가 / 어퍼컷 공격력 30% 증가

로군요.


즉, 히트수가 발동시고 공격력이 실시간인 이상, 우리는 히트맨 헌즈로 허롤을 발동시켜 언리미티드 어빌리티로 갈아입어야 합니다.

히트맨 헌즈의 허롤 쿨을 계산해 봅시다.

40.5초 -> 20.5초 (허롤 20초 쿨감) -> 16.4초 (정자극 복용)

여기서, 무기를 푸기 부여한 균차 무기, 상의, 하의로 설정합니다. 무기 쿨감 12%, 상/하의는 쿨감 6%.

16.4초 -> 14.4초 (무기) -> 13.5초 (상의) -> 12.7 (하의)

결과, 무기/상의/하의 푸기부여 + 히트맨 9셋의 허롤 쿨은 12.7초가 됩니다! 열라짧네!


그리고 타격 횟수.

28렙 허롤의 타격 횟수는 16회입니다. 여기서 히트맨으로 6회를 증가시켜 22회가 됩니다.

무기/상의/하의 푸녹 2부여를 하면 더 늘어날 것 같기도 한데 얼마나 늘어나는지 모르므로 일단 패스.


데미지를 보면...

언리미티드의 훅 공격력 130% 증가, 어퍼컷 30% 증가를 받은 28렙 허롤의 딜은 다음과 같습니다.

훅 : 6645%
어퍼컷 : 22530%

6645%를 22회 칩니다.

146190% 가 나오는군요. + 22530%를 더해줍시다. 168720%가 나옵니다. 세상에나, 드라이아웃도 안 받았는데 17만퍼 가까이 나오네요!

드라이아웃은 달계를 받으면 15렙까지 올라갑니다. 공격력 변화값은 166%. 66% 증뎀이라는 소리겠죠.

그러면 168720%에 1.66을 곱해줍시다. 288075%. 28만%라는 미친 숫자가 나오는군요! 

여기에 섀박과 2각 패시브를 더하면 어떻게 될 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정리

무기/상의/하의 푸기 부여+히트맨9셋 -> 언리미 9셋으로 스위칭하고 드라이아웃만 받고 쿨타임 12.7초에 28만 퍼뎀의 허롤을 날릴 수 있습니다.

이 정신나간 수치는 증/크증/추뎀과 섀박, 2각패를 제외한 후 허롤과 드라이아웃만 받고 내는 수치입니다.

거기에 에픽 하나도 없이 크로니클만으로 내는 수치에요!

푸녹 2부여가 아니므로 더 하면 30만퍼를 넘어갈 것 같네요.


물론 이 모든 것은 인간의 손으로는 할 수 없는 스위칭의 결과입니다만은.

스위칭 키트만 없다면 말이죠.




인파는 아라드전기에서 약캐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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