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나친적] 글 짧음) 이것도 어느 정도는 복선 아닐까요?
게시물ID : animation_5086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yanogenMod
추천 : 3
조회수 : 712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03/31 22:37:27

1기 2화에서 나온 짤인데 말이죠....



극 중에서 나오는 미연시 패키지의 뒷면입니다.

원 안의 내용은 스티브 잡스가 2005년 스탠포드 대학 졸업식에서 한 연설의 일부였죠.

당시는 잡스가 세상을 떠난지 얼마 안된지라 그에 대한 추모 차원에서 들어간 것이라는 관측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본문을 잘 보면... 


You can't connect the dots looking forward you can only connect them looking backwards. So you have to trust that the dots will somehow connect in your future. You have to trust in something: your gut, destiny, life, karma, whatever. Because believing that the dots will connect down the road will give you the confidence to follow your heart, even when it leads you off the well worn path.


미래를 내다보고 점들을 연결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과거를 돌이켜 볼때에야 그들을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미래에 점들이 연결될 것임을 확신해야 합니다. 배짱, 운명, 인생, 숙명 등 그 무엇이 되었든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 이유는 현재가 앞으로의 미래와 연결된다는 믿음이 여러분 자신의 마음을 따르도록 하는데 있어서 확신을 주기 때문이며, 그 길이 아무리 험한 길이라 할 지라도 그것이 인생에 있어서 모든 차이를 만들어 내기 때문입니다.


보니까 당시에는 이걸 보면서 신기하기도 하고, 영문을 몰라서 왜 넣었을까 하고 생각하기도 했는데,

Next가 끝나면서 전체적인 이야기 흐름을 다시 생각해보니 '이게 복선일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저기서 '점'들은 이웃사존부의 부원들을, '점을 연결하는 것' 은 이웃사촌부가 '친구를 만드는 것' 으로 봤습니다.


그러니까 1기 때의 기운센 요조라 돌려놓으세요 이 나쁜 작가들아 ㅜㅜ 아오...

그 때는 진짜 장난 하나하나에 패기같은게 있어서 안웃고는 못배길 지경이었는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