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서울 10년 차 집구하기 나만의 노하우1(집 보기)
게시물ID : interior_509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도남동
추천 : 16
조회수 : 1855회
댓글수 : 21개
등록시간 : 2014/10/23 21:04:30
 고시원 4년, 반지하 반년, 하숙 1년, 옥탑 3년 살아본작성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 입니다. (모두 서울 살았음)
저의 글이 맞지 않다면 꼭!  글을 달고 정보를 공유해주세요! :)
 
1. 햇빛(★★★★)
 개인적으로 매우  중요함 햇빛이 잘들어야 곰팡이가 없음. 남향도 중요하지만 주위 가리는 건물이 없을 때 얘기이고,  낮시간(11~2시)사이 방문해서  해가 들어 오는지 파악 하세요. 그 시간에 어둡다면 그집은 당연히 못 살 곳입니다. 햇빛은 무조건 중요합니다.  해가 잘 들어 내 주말 단잠을 빼앗더라도 그게 낫습니다. 자칫 곰팡이로 기침 달고 사는 수가 있어요. 구석진곳,  화장실 잘 보세요.  검은 것이 있다면 그건 곰팡이입니다.. 젊은 20대 남자도 곰팡이 앞에서는 페렴을 앓을 수 있습니다.(개인차 주의)
  창문이 열십자로 있으면 참  좋음.  아니라도 두 개 이상이면 짱 좋음 :) 

2. 물의  빠워(★★★☆)
 중요함.  샤워를 격주나 어쩌다 할게 아니라면 꽤 중요함.  변기 물 내리고 샤워기 틀어보세요.  그래도 물줄기가 마음에 들면 좋음  :) 

 3. 주변환경(★★☆)
 유흥가는... 미칩니다.  참고로 대학가 근처면 지옥입니다. 고성방가에 아침이면 동네방네 구토가 떡을 칩니다. 장점으로는 가끔씩 노래 잘 부르는 애가 노래하는데 그게 새벽임.... 듣기는 좋은데 시간이 시간이 아님...

4. 24시마트(★★★☆)
 혼자 사는 입장 으로 상당히 유용 했음!!
 우선 약국 문닫아도 여기는 기본적인 약품을 팜. 그리고 알바랑 안면트면 택배도 받아줌!!! 보통 택배 오는 시간 알바에게 비타500주면 고마워함.
서로 안면 트고 택배 받아달라고하면 잘 받아줘요!!  ㅎㅎ
5. 역세권(★☆☆)
저는 별로 중시 하지 않았어요.  멀면 운동삼아 걷고 가까우면 가까우니 좋고.
개인에 따라 맞추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자신이 조금만 부지런하다면 역세권은 중요치 않습니다. 

6. 치안(★★★★★)
 제 친구가 경기도 어디 여자 가수가 살해된 옆옆동네 살았음.  말이 옆옆동네지 결국은 제법 먼동네인데 거기 살다 빈집털이를 당하고 신고했는데 결국 못 잡았음... 싸더라도 치안이 잘되있는곳 가세요.  파출소 가까운 곳으로... 치안 중요한게 최곱니다..  싼데 치안이 안 좋다...  그건 군대 최전방 있으면서 생명수당 받는 거랑 같습니다.  그러니 싼것만 고집 마시고 치안 고려해서 가세요..

 다음은 고시원 잘 고르는 법에 대해 써볼게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