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음공시인님께 드리는글.
게시물ID : sisa_50964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rama조아
추천 : 0/5
조회수 : 372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4/05/05 00:51:40
저는 글을잘 쓰지 못합니다. 제가 미숙하여 의미를 잘전달하지 못하더라도 양해 바람니다.

제가 미숙하여 못할수도 있지만, 그나마 편향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아직 신입회원이라 댓글을 못남기는지라 이렇게 글을써 남김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은 많은 논란이 있는 대통령인것 같습니다.

필시 잘한점도 있으며, 잘못한 점도 있습니다. 

예전에 어느분께서 쓰신글을 본적이 있는데, 정말 장단점을 잘표현하신것 같아 찾아 보았지만 지금은 못찾겠습니다.

그래서 미숙하나마 제가 글을 올림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이 있어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는것은 부정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70~80 년대를 살아 보지 못한 나로써는 실질적인 판단을 하기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완벽할수 업듯이 잘한점도 있을것이고, 잘못한 부분도 있을것이다.


박정희 대통령은 누가머래도 경제부분에서 가장큰 업적을 남기신 부분이 맞다.


누가 해도 경제 발전을 이룬것이 아니라 박정희 대통령때문에 우리나라는 잘살게 된것이다.


이에 사실에 해당하는 근본적인 두가지를 말해보면


첫번째는 경부고속도로다.


고속국도 제1호선이다. 제2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기간인 1968년 2월 1일에 착공하여, 1970년 7월 7일에 완공되었으며, 1971년 8월 31일에 노선이름이 서울·부산 간 고속도로로 지정되었다. 1968년 개통된 서울·인천 간의 경인고속도로에 이어 한국에서는 두번째로 건설된 고속도로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경부고속도로 [京釜高速道路]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어느 대통령이나 고속도로를 세우지 안앗겠냐고 말한다면, 정답은 반만 맞다.

아마 박정희 태통령이 아니엇어도 고속도로는 세워졋을 꺼다. 하지만 이 사업이 엄청 늦어져 우리 수출과 기반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쳣을 꺼다.

경부고속도로의 자금은 해외에서 열심히 일한 '동아건설' 이라는 회사에서 부터 시작된다.

아마 책에서 광부, 파독노동자, 파월 병사 가 외화벌이에 힘쓴것을 알것이다. 이때 건설부분도 해외에서 열심히 일을했다.

하지만 큰 문제점은 그돈이 많지 안다는 것이다.

토목은 큰돈이 된다. 그래서 고속도로를 세우는 자금은 엄청나다. 조폭이나 건설회사 비리가 큰것도 자금이 엄청난것을 알기때문이다.

사실 경부 고속도로의 자금은 실제로 라면 서울 - 대전 구간 밖에 되지 못했다. 이에 박대통령은 무조껀 사업을 밀어 붙엿다.

소위 말하는 가라공사로 서울 - 부산간 고속도로를 만든것이다.

그래서 아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이후 90년대를 보면 경부고속도로는 항상 보수중이엇다.

만약 실질적이로 이때 경부고속도로가 세워지지 못했다면, 과연 우리나라는 언제 경제발전을 이룰수 있엇으며, 한강의 기적소리를 들을수 있을것인가.


두번째는 철강산업이다.

포스코의 일화는 유명하다.

한국의 제선, 제강 및 압연재 생산 및 판매업체. 1968년 4월 포항종합제철(주)로 설립한 뒤 2000년 9월 정부 지분을 매각하여 민영화되었으며, 2002년 3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주)포스코 [POSCO] (두산백과)

누가 해도 할수 있지 안겠냐고??? 이것도 반만 맞다.

드라마나 자서전에 봐도 업적으로 칭송되는 이부분 또한 박정희 대통령이 밀어 붙인 사업이다.

박정희 대통령이 박태준회장에서 지시한 유명한 일화는 많은 사람들이 안다.

사실 기술적으로나 자금또한 어려웟다. 

그것을 해낸 실질적 박태준 회장의 공로가 제일 크긴 했지만 박정희 대통령도 거기에 있었다.

박태준 회장의 정치적 외압을 박정희 대통령이 다 차단한것이다.

일본자금이 업엇떠라면 아마 세워지지도 못했을것이다.

그리고 현대조선에 유명한 일화가 있다.

정주영회장의 아직 만들지도 안은 배를 그당시 오백원 지폐에 그려진 거북선으로 이야기 하며 배를 팔아 돈을 빌린 일화를 알것이다.

이것도 밀어 붙일수 있던 이유가 철강산업 때문이엇다.

그이후 우리나라는 경공업에서 급속도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것은 기반산업의 지지가 업으면, 지금의 대한민국은 80년대를 살고 있을것 입니다.


박정희 대통령이 사업을 추진하지 안앗따면, 누구나 해도 경제 발전을 이룩할수 있엇을까??

정답은 NO 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