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수사대 '자로'입니다.
앞서 공지한 내용을 정리하여 올립니다.
저는 앞서 <언론에 보도되지 않은 김호월 교수의 댓글?> 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관련글 - http://zarodream.tistory.com/221
이 글의 내용은 새누리당 정미홍이 대표로 있는 '정의실현국민연대'의 게시판에 김호월 교수로 추정되는 인물이 더러운 댓글을 달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이 댓글을 달았던 사람이 과연 김호월 교수가 맞을까 하는 의문을 품고 저는 그의 추적해봤습니다.
그러던 중 문득 김호월 교수가 트위터 활동을 했을지도 모르겠다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곧바로 트위터에 '김호월' 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유저들을 찾아봤습니다.
그랬더니 총 5명의 유저가 검색됐습니다. 해당 유저들을 하나하나 모두 클릭하여 트윗 내용들을 살펴봤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서 화살표를 한 유저의 트윗 내용이 뭔가 심상치 않음을 직감적으로 느꼈습니다.
클릭해봤습니다.
이 계정은 트윗이 딱 1개 뿐이었지만 그 내용은 김호월 교수와 연관성이 충분한 내용이었습니다.
김호월 교수는 안행부 정책자문위원으로서 '자유총연맹'의 국고보조금 사업 심사를 담당했었다는 한겨레 신문의 기사가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관련기사 -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636547.html
그런데 의아했던 것은 트윗이 딱 1개뿐이었다는 사실입니다.
이것 만으로는 뭔가가 부족했습니다.
그러다가 저는 이 계정은 김호월 교수의 부계정일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계정의 아이디 'khw*****'을 그대로 트위터 검색창에 넣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진리와 자유" 라는 닉네임이 검색이 되었습니다.
클릭을 해봤습니다.
김호월 교수의 페이스북과 똑같은 프로필 사진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들도 페이스북의 내용들과 일치하는 내용들 일색입니다.
트위터를 하는 것 자체를 뭐라고 할 문제는 아닙니다.
문제는 그 내용들입니다.
김호월 교수의 트위터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직접 들어가셔서 어떤 내용들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트윗의 내용들은 정말이지 상상 이상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기자님들께서는 해당 트윗 내용들을 바탕으로 심층적인 취재를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지난 대선과 관련하여 십알단이나 국정원의 여론조작 트윗 활동들과 연관성은 없는지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세월호 가족들의 마음을 아프게 만드는 사람들이 더이상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p.s
해당 트윗들은 모두 PDF 파일로 저장을 해둔 상태입니다.
증거 인멸하실 생각은 아예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