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광주전남시민포럼, 안철수 지지 철회
게시물ID : sisa_51312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바로그거다
추천 : 11
조회수 : 691회
댓글수 : 57개
등록시간 : 2014/05/17 10:18:12
광주전남시민포럼, 안철수 지지 철회

"탐욕스런 정치인 만드는데 일조" 사죄… 적지 않은 타격 예상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의 지지세력으로 활동해 온 광주전남시민포럼이 안 대표에 대한 지지를 철회하고 해산했다. 광주시장 전략공천 후유증으로 심각한 내홍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호남지역 최대 지지세력이었던 시민포럼까지 등을 돌리면서 안 대표는 적지 않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포럼은 15일 '새 정치'라는 말만 반복할 뿐 미래 비전을 전혀 제시하지 못한 채 소수 측근 비선라인에 의존하는 불통정치를 반복하는 안 대표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다고 밝혔다. 시민포럼은 "원칙과 기준도 없이 민주적 과정을 철저히 무시한 채 진행된 이번 6ㆍ4지방선거 후보 경선 파탄은 안철수식 정치와 동행할 최소한의 명분을 잃게 만들었고 광주시장 전략공천은 새 정치에 대한 열망이 가장 강렬했던 광주를 갈기갈기 찢어 놓고 말았다"고 지지 철회 이유를 설명했다.

시민포럼은 안 대표의 호남지역 핵심 지지세력으로 2012년 대선 때부터 무소속 후보였던 안 대표를 적극 지원해 온 자생적 정책연구 모임이다. 회원 수도 광주ㆍ전남지역 시민사회 등 각계 인사 5,000여명에 달한다.

아울러 "안 의원은 결국 새정치를 실현시키지 못했고 광주정신을 훼손하는데 일조했다"며 "이런 결과에 대해 시민포럼은 광주·전남 시도민들께 진심으로 사죄하고 포럼 또한 해산한다"고 밝혔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