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게시물인데 대략 3년전에 쓴 글 같음)
1. 신화창조는 게릴라콘서트 때 9팀이 성공한 만명의 신화를 이루어주었다.
2. 신화창조는 신화의 팬이라고 생각하겠지만, 그건 큰 오산이다. 신화창조는 신화의 거대 안티세력이다.
3. 신화창조는 신화를 닮아서인지 정말정말 무섭고 욕을 매우 잘한다. 그러나 요즘엔 매너신창으로 바꿨다.
4. 신화창조는 자존심이 신화만큼 세다. 전진과 부딪힌 후 전진이 "사과해" 라고했을 때 "내가왜" 라고 답했다.
5. 신화창조는 잡다한 공방은 뛰지 않는다. 우리도 바쁘기때문에. 신화컴백무대가 아닌 이상 잘 가지 않는다.
6.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모든 엽사와 삑사리들은 모두 신화창조가 올린 것이다. (아니면 신화가 올린것이다.)
7. 다른팬과 달리 그런게 올라오면 매우 좋아하고 득템했다는 기쁨에 하드를 열어 저장하고 신창끼리 공유한다.
8. 신화창조는 인터넷에 접속하자마자, 김동완 다이어리를 들어간다. 업뎃을 확인한다.
9. 다이어리가 몇일째 올라오지 않는다면, 아주 쿨하고 시크하게 욕한다. 아픈게 아니면 다이어리를 쓰라한다.
10. 신화창조는 정말 진심으로 신화가 결혼을 못할까 걱정한다. 내가 결혼상대라도 찾아봐주고싶다.
11. 신화창조는 그 누구보다 신화가 군대에 빨리 갔다오길 빈다. 현역으로. 민우야 앤디야 언제갔다 언제올래?
12. 신화창조는 신화가 삑사리를 내길 빈다. 라이브를 볼 때 속으로 삑사리 나길 빌고있다. 새로운 삑살을 원한다.
13. 신화창조는 군대간 멤버가 보고싶지 않다. 원래 군대 가기전에도 활동따위 안 했었다. 뭐가 다른가.
14. 사실 신화 안티카페의 반이 신화창조라는 소문이 있다. 물론 나도 신화 안티카페에 가입했다.
15. 신화창조는 1년 365일 신화를 욕한다. 그러나 신창이 아닌 타팬과 안티와 기자가 욕하는건 참을 수 없다.
16. 신화창조는 신화때문에 신화팬을 하는게 아니다. 신화보다 신화창조가 더 좋다. 우린 우리의 팬이다.
17. 신화창조는 그 누구보다도 신화가 늙었다는걸 잘 안다. 그러나 신화는 나이가 들수록 빛이 난다는것도 안다.
18. 신화창조는 항상 신화편이다. 무슨 일이 있더라도, 무조건적인 옹호가 아닌, 같이 혼나주는 신화편이다.
19. 신화창조는 신화가 영원히 함께할 거라는걸 안다. 활동을 하지 않게 되더라도 함께할거란 걸 안다.
20. 신화창조는 다른 건 몰라도, 신화멤버들간의 우정이 절대로 깨지지 않을 거라는 건 믿는다.
21. 신화창조도 사실 신인그룹에게 끌리는건 어쩔 수 없다. 그래도 신화만한 그룹은 없다는걸 깨닫는다.
22. 어떤 신창은 매니저가 가라고 했을 때, 아주 당당하고 시크하게 "저 god팬인데요?"라며 끝까지 가지 않았다.
23. 신화창조는 사실 신화팬싸인회가 매우 부담스럽다. 요즘 오빠들은 1등 성적표를 보고도 놀라지 않는다.
24. 팬싸인회를 갈 때 개그 하나씩은 정말 기본이다. 신화를 웃겨야만 우리가 이기는 것이다.
25. 타팬들이 지어준 신화vs신창. 그러나 신창은 이 타이틀을 부정한다. 신화<신창이다. 우린 신화를 이긴다.
26. 신화창조는 신화의 안티세력이다. 고로 신화가 신창의 안티인 걸 잘 알고있다. 사실 그러길 바란다.
27. 이민우가 콘서트 때 "너희들 이제 징그러워"라고 했다. 상처? 그딴거 안받았다. 쿨하게 "너도"라고 답했다.
28. 딴건 몰라도 신화가 지금까지 온 건 우리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신화는 우리한테 잘해야한다.
29. 신화멤버들이 우릴 너무 믿는다. 우리도 신인가수로 갈아탈 수 있다는걸 알아줬음한다.
30. 어떤 신화창조는 대기실을 습격했다가 갑빠동완과 부딪혀서 정신을 잃고 코피를 흘렸다고 한다.
31. 신화창조가 타팬과 싸우지 않는 이유가 있다. 바로 네티즌김동완이 다 지켜보고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32. 네티즌김동완이 그 사실을 아는 순간, 우리는 김동완한테 바로 욕을 먹을게 뻔하다. 지들 지켜주려는건데.
33. 사실 그 이유 말고도, 11년팬덤이 1~2년 팬덤과 싸운다는 것 자체가 웃기고 쪽팔린 일이기 때문이다.
34. 어떤 신창은 팬싸인회를 가서 한복을 입고 큰 절을 한 후에 싸인도 안받고 나왔다고 한다. 난 뭘 해야하는가.
35. 이민우가 자꾸 이상한 컨셉을 잡는다. 미쳤나보다. 그냥 just one night때같은 컨셉을 잡았음 좋겠다.
36. 점점 기억력이 쇠퇴해간다. 신화 6명 생일 외우는것도 힘들다. 슈퍼주니어 팬들이 갑자기 대단해보인다.
37. 멤버들은 우리보다 확실히 나이가 많지만, 왠지 오빠라는 호칭은 어색하다. 그냥 반말이나 써야겠다.
38. 근데 요즘 카페들에서 반말을 쓰면 골수언니들한테 혼난다. 그래서 개인 블로그에서만 반말을 쓰곤한다.
39. 신화창조는 아주 적은게 3년팬 대부분 5년이상팬. 최대골수는 12년팬이다. 난 8년팬인데 골수축에도 못 낌.(난 6년..)
40. 사실 신화창조에게도 팬이 있다. 몇몇 카아나 타팬들이 신창팬이다. 우리가 너무 웃기댄다.
41. 요즘엔 팬 수 많아서 부럽다는 소리보다 신창보다 웃긴 팬덤 없다는 소리가 더 좋다.
42. 앤디오빠는 현재 29살, 내일 모레면 30이지만 왠진 몰라도 귀여운 막내처럼만 보인다. 멋있는건 어색하다.
43. 요즘은 2pm이 대세다. 멋있고 키도 크다. 그러나 산만함에 있어서는 아직 신화가 더 우월하다고 생각한다.
44. 오빠들은 30대지만 여전히 멋있다. 나이를 신화창조한테 주나보다. 내가 더 나이들어보인다.
45. 이민우를 좋아하는 이유는 수도없이 많지만, 그중에 하나를 꼽자면 무조건 섹시하기 때문이다.
46. 마음같아선 당장 김동완이 근무하는 곳에 가고싶지만, 김동완이 다이어리에 신신당부를해서 못가겠다.
47. 사실 몰래 갈 수는 있지만, 김동완한테 들키면 쪼그려뛰기+오리걸음 100바퀴를 시킬지도 모른다.
48. 지금의 오빠들도 물론 매우 좋다. 그러나 가끔은 3집때로 돌아가고싶다. 그래서 3집사진만 본다.
49. 신화창조는 신화 소속사문제가 있었을 때에도 절대로 신화가 해체하지 않는다는 것은 알고있었다.
50. 신화창조는 투표따위 안한다. 연말에 우리도 할거 많다. 투표 할 시간이 없다. 어차피 짜고치는 고스톱이다.
51. 그런데 연말 시상식을 볼 때 신화가 상을 못받으면 후회한다. 투표할껄. 이미 엎질러진 물이다.
52. 그러나 다음에도, 다다음 연말에도 투표를 하는 꼴은 찾아볼 수가 없다.
53. 어떤 신창이 그러는데 올해 골디 상 받으면 신화 10년연속 수상이란다. 우린 투표안했는데 누가 하는걸까.
54. 김동완이 우리보다 동방신기를 더 좋아한다. 동방신기도 좋지만 제발 우리도 생각해줬음 한다.
55. 신화의 영상은 백만번도 넘게 봤다. 다음 대사를 줄줄 외울지경이다. 우린 새로운 영상이 필요하다.
56. 살게 너무 많다. 오빠들 솔로앨범. 에릭말곤 죄다 솔로앨범낸다. 올어신도 냈다. 제발 순서대로 내길.
57. 오빠들이 일본팬만 좋아한다. 자전거도 일본팬만 태워주고, 에릭 솔로곡도 일본에만 발표했다.
58. 신화를 만나면 "오빠 일본팬이 그렇게 좋으면 일본으로 가버리세요" 라고 말해주고싶다. 욕할게 뻔하다.
59. 쿨한척, 시크한척하지만 사실 오빠들이 일본팬만 챙겨주면 질투난다. 나도 다른 가수 좋아할까보다.
60. 이민우가 "여러분은 애인같은 사이고, 일본팬분들은...애인같은사이에요" 라고 했다. 듣자마자 욕했다.
61. 김동완이 우릴 보면 "공부열심히하세요"라고 한다. 우리한테 할 말이 공부밖에 없나보다.
62. 오빠들의 생일을 하나하나 기억하진 못해도 꼭 기억해야 하는 날이 있다. 98년 03월 24일. 잊을 수 없다.
63. 오빠들이 신화창조를 따라한다면서 "오빠오빠" 이러면서 난리쳤다. 우리가 언제 그랬냐고 따질뻔했다.
64. 신창은 그냥 쌩하고 가버리는 벤을 따라가며 발로 차고 욕한 적 있다. 결국 에릭이 나와서 인사하고 갔다.
65. 쿨워터시절, 민우가 신창한테 "시발년들또왔네"라고 했다. 쿨한 신창은 "씨발놈이 또욕하네"라고 답했다.
66. 커플의 종류는 공식 이외에도 몇십개가 더 있다. 다시 슈퍼주니어 팬들이 대단해 보이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