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촛불원탁회의라는곳 대표자분??의 안타까움..
게시물ID : sisa_51465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마츠다류헤이
추천 : 1
조회수 : 37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4/05/20 16:12:44
이번주말이고 5.18일요일이고 정말 분통터지고 분노하고 추모하는 촛불 시민분들이 많이 모였습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수만명(경찰추산 만천명이라지만 개인적으로 볼대 5만분은 족히 되보였음.사실임.. 촛불시민 모여있던곳에서 앞쪽으로의 이동자체가 불가능하게 시민분들이 꽉꽉 들어차 계셨으니..) 의 촛불분들이 추모,저항행진을 이어서 나가 단성사조금 지나 비원쪽으로 가는데
중간에 경찰들이 막 겁주면서 가운데를 방패로 시민분들 밀쳐내 짤랐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경찰들에게 짤리지않은 시민 수천분들은 다시 행진을 계속 이어나가 비원쪽으로 나가다가 또 중간에 경찰들의 방패와 강압 진압으로
또 중간에 짤려 막 앞으로 뛰어나가신 수백분의 분들이 비원에서 왼쪽으로 돌아 100여미터 더 행진할수있었습니다..(물론 거기서는 초대규모 경찰 겁주기압박 행렬이 강제로 막 인도에 있었던 시민분들까지 막 어이없이 연행해 인원수?? 채우기 100여명 실적 달성했었지만)
 
근데 여기서 촛불회의라는 곳의 일부 대표자?? 들이 욕을 먹는게,
촛불이 중간에 강제로 짤려졌으면 짤려서 강금되있는분들을 보호해 드리기위해 그곳에서 같이 행진은 못하더라도 함께 수천분 수만분 같이 오셨던분들이니 같이 있어주시면 촛불시민분들 어이없이 100여명 강제로 그렇게 막 폭압진압으로 잡아 가지 못햇을것입니다.
근데 원탁주최라는곳은 원래 정부세금..을 받고 운영되는 시민단체 여서 어느정도 까지만 하고 뒤로 빠지려고 한다고 합니다.
시민이 고립되고 잡혀가겠으면 원래 있던 수만의 행렬 시민분들이 거기서 지켜서 함부로 못잡아가게 최소한 보고라도 있게 하면 아무 문제 없을텐데
짜놓은 스케줄?? 로만 맞추고 수백분함께하던 분들 버리고 희생시키고 딴데로 내빼는게 과연 정당하고 양심적인 촛불의 모습입니까?...
 
저같이 어이없이 연행된 분들은 막말해 원탁회인지 시국회인지한테 버려진 희생시키는 어이없는 촛불 이라고 하더군요..ㅜ
 
이게 뭡니까?...  한분의 촛불시민분들이라도 지키고 보호해 드리고, 다들 같이 지켜드리면 이렇게 강제로 폭력으로 잡아가 어이없는 사법처리 받게 만드는 일들을 없게 할수 있지 않습니까?...  제발 정부의 녹을 먹고 있는 시민단체가 있다고 하지만 추모촛불 시민분들 일부라고 버리고 일부러 잡아가게 만드는 어이없는 행태 좀 양심적으로 하지 맙시다..
 
촛불 집회이지 촛불 문화제가 아닙니다. 일부 머리관계자분 촛불 드는척만 하고 많은 촛불추모시민분들 그리고 촛불학생분들을 희생 시키지 마십시요.
여기서 민주진보개혁성이 강한 정의당 문재인 친노류이나  어쩌면 미약한 안철수류의 촛불이냐를 따지고 싸우려는게 아닙니다..
 
촛불 원탁 대표관계자분들 조금 실망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함께 할수있게 만드신분들이시니 촛불시민 보호를 앞으로 정중하게 요청하고, 추모촛불로 잡혀가신 분들을 정당하게 구하게?(사법처리라는 어이없는 악법에 피해 없으시게) 애쓰시기를 정중하고 강력하게 부탁 드립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