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갈리오 qwer 중에 버릴 스킬은 하나도 없습니다. 서폿으로 갈시에 미드와 비교할때, 탱키함이 사라진다는 단점이있음. q로 느리게 w로 마방을 올리고 피회복 e로 이속을 늘려 추노, 도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r로 한타떄 광역 cc로 상대방들을 묶어 한타 기여도 또한 높음! 그러나 라인전에서 원딜러에게 서폿을 하는 기분이 아닌 2봇을 간 기분은 함정.
2. 니달리 AP 핵창의 대명사. 미드 니달리를 주로하다가 봇에 힐+점화 로 자주갔었음. 룬은 마관+성장AP+성장AP+고정AP 로 18렙시 55를 넘기는 미친 주문력 셋팅. 장점 - 미친 핵창데미지는 Q스킬 2~3렙부터 시작됨. 초반 5~6방정도 적중시키면 그 라인은 이미 씹어먹음. 한 예로 서폿니달+그브 VS 그브+알리 싸움이였는데, 내가 4렙부터 혼자서 적들 다 디나이 시켰음. 우리 그브가 적그브와 미니언 30마리 이상 차이나게 만들어줌. 나중에 알리가 마방을 두르고 왔지만 우리 그브가 알리를 걍 녹일 수준이 됨. 단점 - 후반 한타 기여도 최악, 몸도 되지 않고 몸약한 AP미드케가 생긴기분. 파일럿빨로 로밍+한타전 짤짤이+W로 덫을 깔아 시야확보 등으로 파일럿 역량에 따라 크게 좌우됨. 못맞추면 끝. 진짜 함정은 킬은 니달리가 다먹고 후반가면 10킬이상한 서폿니달리를 자주 볼수있음.
3. 럭스 속박 CC기와 슬로우CC기, 쉴드, 사정거리 긴 궁으로 상대방을 저격에 특화된 서폿 룬은 마젠을 어느정도 체워주는 것이 좋음. 돈을 벌지 못한 럭스서폿은 정말 럭스레기가 되니 초반 킬을 내야함 장점 - 알리가 WQ 하기전에 속박을 걸어 역관광, 시야확보가 좋음 단점 - 이것 또한 못맞추면 GAME OVER.
4. 모르가나 걍 하지마세요. 장점 - 광역 CC기, Q단일 CC, 블랙쉴드로 CC기 면역 단점 - 딜도 안나오고 CC만 건다. 우리편이 크지 못하면 모르가나 서폿도 크지 못함.
5. 쉔 초반에는 깡패가 초등학교와서 애들 패는 기분. 중반부터 좀 상대가 가능해짐, 적들이 따이지 않고 잘 버텨낸다면 충분히 잉여가 될 가능성이 높다. 궁을 다찍으면 쉴드양이 엄청나짐(850), 쉴드의 장점은 쉴드 깔동안 피를 빨 수없다는게 큼. 단점 - 쉔은 탱키+공속 으로 딜탱이 되야하는데, 서폿쉔은 탱가기도 버겁다.
6. 노틸러스 너무 좋다. 이런 깡패가 또 있을까 싶음. W의 미친 보호막은 잘까지지도 않고 Q는 정말 빨라서 피하기 어렵다. 평타 자체가 CC기라 달라붙으면 우리 원딜러의 프리딜을 선사할 수 있다. 궁으로 적 원딜의 딜을 방해할 수 있으며, 한타때 큰 도움까지 됨. 문제는 느리고 한번 패기에서 밀리면 영원히 밀릴 수 있음.
7. 카르마 룬에 따라 다른데 고정AP가 높은 룬을 쓴다면, 초반 라인을 미친듯이 밀거나 적 라이너들의 피를 다 깍아 먹을 수 있음. Q로 데미지를 주고 R+E를 써서 자신에게 쉴드와 적에게 데미지를 줌. Q는 조건부 힐도있으니 상상외로 좋은편. 봇에 오공이나 자르반과 함꼐가면 봇파괴가 손쉽게 가능함. 단점이라면 최대 2번의 만트라로 자주 E Q를 쓸 수 없음.
8. 볼베 콜라곰은 서폿같지 않은 탄탄함과 W로 데미지 피통을 늘릴 수 록 W데미지가 가공할만해짐 적을 뒤로 집어던진 후 슬로우를 걸면 우리 원딜이 편하게 딜링 가능 단점은 원거리 CC기를 가진 상대나 뒤로 집어던져서는 안될 알리스타, 또는 뛰어가다가 블리츠에게 끌려가 타워에 맞을 수 잇으니 조심해야한다는 것.
9. 티모 하지마
10. 케일 서폿이라기보단 2원딜과 비슷 케일은 AP+공속 템을가서 적에게 더많은 딜을 주는게 좋음. 어줍지 않게 AD나 AP템을가면 뭣도 안되는게 문제. 궁을 걸어주면 2~3초 무적이지만 그것을 모르거나 궁을 받기전에 쫄아 튀는 원딜러들과 함께하면 케일이 빛을 발하지 못하고 바보가됨.